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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이번 추석 ‘제주 백록담’ 담은 맥주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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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1, 2018, 12:09:32

프리미엄 수제 밀맥주 ‘제주 백록담 에일’..17일 출시 후 GS25 수제 맥주 매출 1위 등극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다양한 수입·수제맥주들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으면서 새로운 수제 맥주 개발이 활발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월 프리미엄 수제 에일 맥주 '광화문'을 출시한데 이어 지난 17일 '제주 백록담' 에일(이하 제주 백록담)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제주 백록담'은 프리미엄 수제 맥주로 크리스탈 밀맥주 계열이자 화이트 에일에 해당된다. 제주 특산물인 한라봉이 더해져 개나리색과 상큼한 오렌지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GS25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제주도의 맑은 물로 14일간 발효하고 특별한 여과 과정을 한 번 더 거쳐 기존의 밀맥주와는 차별화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며 "한라봉의 상큼한 잔향이 오래 남아 청량감을 더한다"고 설명했다.

 

'제주 백록담'은 제주 맥주 브루어리(brewery; 맥주공장)에서 제주도가 직접 배양·관리하는 효모를 사용해 생산된다. 맥주를 만드는 데에 들어간 재료 뿐 아니라 제조 공정 전 과정에 걸쳐 많은 부분이 제주도와 관련된 것.

 

GS25는 화이트 에일이라는 상품의 특징을 한라산 백록담(白鹿潭; 하얀 사슴 연못) 스토리와 연결 시켰다. '신선들이 하얀 사슴을 타고 한라산을 구경하다 정상의 맑고 깨끗한 연못에 이르게 됐다'는 전설에서 이번 상품 이름을 착안 했다. 또 이 전설을 재해석해 맥주 캔 디자인에도 활용했다.

 

GS25에 따르면 제주 백록담은 지난 17일에 출시된 이후 GS25 수제 맥주 매출의 43.6%를 차지하며 카테고리 내 1위 상품에 등극했다. 500ml 대용량 캔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4500원이다. 이달 말까지 3개를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이 진행중이다.

 

임현창 GS25 주류 담당 MD는 "처음 출시했던 수제 맥주 '광화문'이 고객들의 사랑을 많이 받아, 2차 랜드마크 수제 맥주인 '제주 백록담'을 출시하게 됐다"며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수제 맥주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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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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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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