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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은 낮고 맛은 좋고’...CU, 디저트 매출 전년比 3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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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7, 2018, 17:10:12

최근 편의점 디저트 수요↑..가치소비 트렌드 맞춰 ‘고품질 합리적인 상품’ 집중
4월 출시한 모찌롤 출시 6개월 만에 판매 300만개 돌파..디저트 매출 280% 급증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 회사원 강유림(가명·28)씨는 요즘 편의점 디저트 매력에 푹 빠져있다. 퇴근길이나 여유로운 주말 시간에 편의점에 들러 몇 가지 디저트를 골라, 향긋한 커피와 함께 즐기는 시간이 강씨에게는 고단했던 시간을 털어버리는 자기만의 힐링 타임이다. 강씨는 “‘홈디저트족’란 말이 생길 정도로 집에서도 제대로 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주위에 많다”라며 “퀄리티는 전문점 못지 않지만, 가격은 착해 자주 이용하게 된다”고 말했다. 

 

편의점표 디저트 제품이 뜨고 있다. 식사 후 달콤한 제품으로 마무리를 하는 디저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저렴하면서 맛이 좋은 편의점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17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최근 디저트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3배 증가했다. 특히 작지만 확실한 행복인 ‘소확행(小確幸)‘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곳이 바로 ‘디저트’ 시장이다. 

 

디저트 전문 카페에 이어 집에서 즐기는 '홈디저트족'이 증가한 것이다. 동시에 편의점 업계가 수준 높은 맛과 비주얼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면서 편의점 디저트 열풍이 불게 됐다는 분석이다. 

 

최근 ‘가치소비’ 성향이 확산되면서 본인의 만족도가 높은 것에 과감히 소비를 하지만, 가격 만족도도 꼼꼼히 살피는 소비자가 느는 추세다. 

 

매번 디저트를 위해 카페나 백화점에 가기는 부담스러운데 디저트의 달콤한 맛을 포기할 수 없어 집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디저트를 즐기는 일명 ‘홈디저트족’이 증가한 이유다. 이들의 입맛을 잡기 위한 업계의 경쟁도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편의점 CU(씨유)는 지난 4월부터 ‘리얼 모찌롤’ 제품을 일본 현지 제조사로부터 직수입해 운영 중이다. 일본 편의점 먹킷리스트로 꼽히는 모찌롤 디저트의 오리지널 레시피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출시 6개월 만에 300만개 이상 판매됐다. 

 

이달 초에는 빵시트 안에 크림, 모찌, 앙금, 생크림을 넣어 더욱 쫀득한 식감을 살린 ‘모찌모찌롤 2종(티라미수, 그린티·각 3000원)’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모찌모찌롤(2종)’은 쫀득하면서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일부 매장의 경우 상품 배송 시간에 맞춰 미리 주문을 해야 할 정도로 고객 반응이 뜨겁다. 두 제품 모두 출시한지 한 달도 안됐지만,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2,3위에 랭크됐다.

 

이밖에 CU(씨유)는 일명 ‘커피과자’로 불리는 로투스 과자를 활용한 로투스비스코프 생크림 케익과 쇼콜라생크림, 쿠키앤크림 케이크 등 디저트 전문점 못지 않은 상품 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김신열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편의점은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여, 1~2인 가구의 홈카페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디저트 전문점과 비교해도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CU(씨유)만의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편의점 CU(씨유)는 지난 2015년 커피&디저트 브랜드 ‘Cafe GET’을 론칭하며 해당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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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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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SKT, SK계열사와 함께 AI 기술 소개…AIDC·에스터 등 전시

[CES 2025] SKT, SK계열사와 함께 AI 기술 소개…AIDC·에스터 등 전시

2025.01.07 11:11:4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7일(현지 시간)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서 SK 계열사들과 함께 AI 기술과 서비스들을 선보입니다. SKT는 CES 2025 행사장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센트럴 홀에 위치한 약 1950㎡ 규모의 SK그룹 전시관에서 SK의 AI DC(데이터센터) 관련 기술과 각종 AI 서비스 등 총 32개 아이템을 전시하고,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협력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SKT의 전시 핵심 소재는 AI DC(AI 데이터센터)입니다. 전시관 내에 데이터 흐름을 표현한 14m, 세로 6m 크기의 대형 키네틱 LED 뒤로 SK그룹이 보유한 네 가지 AI DC솔루션(에너지·AI·운영·보안) 등 총 21개 아이템을 선보이게 됩니다. 또한, SKT가 북미 시장을 타겟으로 준비 중인 글로벌향 AI 에이전트 '에스터(Aster)'도 전시관에서 기술 시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AI 기반 금융사기 탐지·방지 기술 '스캠뱅가드' 등 여러 AI 기술이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SKT를 비롯, SK그룹은 이번 CES 2025에 4개 계열사(SK하이닉스[000660], SK텔레콤, SKC, SK엔무브)가 참가해 공동 전시관을 운영합니다. 전시관의 일부는 회의공간으로 마련해 AI 관련 선도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미팅 및 소통 창구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전시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해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사장 등 주요 계열사의 최고 경영진도 방문할 예정입니다. 최 회장과 경영진은 국내외 주요 기업관을 관람하며 첨단 AI 기술 트렌드를 점검하고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만나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SK 측은 "이번 CES 전시를 통해 AI 기술이 일상 속으로 들어와 전방위적으로 활용되는 모습과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AI 혁신을 위해서는 다양한 플레이어들과의 협력이 필수적인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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