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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팔도, 봉지면 ‘더왕뚜껑’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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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5, 2018, 17:11:30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팔도, 봉지면 '더왕뚜껑' 출시= 팔도는 대형 용기면 '왕뚜껑'을 봉지면으로 재해석한 '더왕뚜껑'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1990년 처음 선보인 ' 왕뚜껑'이 별도의 대접 모양 뚜껑을 국내 최초로 적용한 용기면이었다면, 이번 '더왕뚜껑'은 '왕뚜껑'의 봉지면 버전이다.

 

팔도에 따르면 '더왕뚜껑'에는 국내 라면업계 최초로 제면용 '탕종분'이 사용됐다. '탕종분'은 뜨거운 물에 익힌 밀가루와 일반 밀가루를 섞은 것이다. 수분 보유력이 높아 촉촉하면서도 탄력있는 식감을 낼 수 있다. 소고기 양지와 무·대파를 사용해 국물 맛을 살렸으며 가격은 개당 830원이다.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82% 가바' 선봬= 롯데제과가 카카오 함량을 더욱 높인 '드림카카오 82% 가바'를 선보였다. 국내 초콜릿 중 카카오 함량이 가장 높은 상품으로 폴리페놀 함량도 높다. 스트레스 해소·다이어트 등에 좋다고 알려진 '가바(GABA)'를 사용해 기능성을 더했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가바'는 감마 아미노부티르산(gamma-aminobutyric acid)의 약자로, 해외에서 건강보조식품 등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 상품 출시로 '드림카카오'는 기존의 56%, 72%와 함께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게 됐으며 신제품 가격은 3000원이다.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연어포케' 출시= 신세계푸드가 '보노보노 연어포케' 4종을 출시하며 연어 간편식 확대에 나섰다. '포케(POKE)'는 하와이어로 '자른다', 즉 조각 낸 날생선을 각종 양념으로 버무려 샐러드나 밥과 함께 먹는 것을 의미한다.

 

'보노보노 연어포케'는 한입 크기의 연어를 와사비마요, 오리엔탈, 유자, 매콤간장 등 4가지 소스로 버무린 상품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별도 조리 없이 해동만으로 즐길 수 있고 특히 100g씩 소포장 돼 있어 한끼 식사로 즐기기 쉽다"고 말했다. 이마트에서 4980원에 판매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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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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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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