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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특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고객에 새로운 경험·가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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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October 11, 2025, 21:10:01

오페라 '리골레토' 고객 초청 이벤트
2년전부터 뮤지컬 등 무료관람·해외탐방
신창재 의장 "고객 성원·사랑 보답할 것"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교보생명(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 신창재)이 고객들에게 문화예술과 만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9일까지 오페라 '리골레토' 초청이벤트를 합니다.


교보생명의 22번째 문화예술 이벤트로 교보생명 홈페이지 또는 앱에 가입하고 공연 기대평을 남기면 자동 응모됩니다.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S석 2장씩 증정하며 당첨자는 20일 개별안내합니다.


교보생명은 보험을 넘어 새로운 문화예술 경험과 가치를 고객에 제공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 이벤트는 2023년 시작된 이래 뮤지컬, 연극, 재즈음악극 무료관람과 해외탐방 등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노블리에 서비스'도 있습니다. 클래식공연 노블리에 콘서트와 포유 콘서트, 예술문화 강연과 공연을 결합한 살롱드교보, 인문교양 강좌, 예술문화 체험,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등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지난해 8월 창립 66주년을 맞아 롯데콘서트홀(송파구)에서 열린 '2024 교보 노블리에 콘서트'에 참석해 감사인사하고 곡을 소개하는 등 고객과 직접소통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신창재 의장은 "고객님들의 한결같은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교보 노블리에 콘서트를 마련했다"며 "휴식과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교보생명은 올해에는 영화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과 오페라, 뮤지컬 등 대중음악 중심 콘서트 '더 플레이리스트'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보험에 문화예술 서비스를 더해 고객에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한편 삶에 감동을 주고자 한다"며 "앞으로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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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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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KT, 영업익 5382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3분기 실적] KT, 영업익 5382억원…전년 동기 대비 16%↑

2025.11.07 10:46:3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538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7조126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1%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4453억원으로 16.2% 늘었습니다. 이번 영업이익 증가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DC)·부동산 등 주요 그룹사 중심의 성장과 강북본부 부지 개발에 따른 일회성 부동산 분양이익 반영 등이 주효했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 별로 보면 무선 사업에서 무선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습니다. 올해 3분기 기준 5G 가입자는 전체 핸드셋 가입자의 80.7%를 차지했습니다. 유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인터넷 사업 매출이 2.3% 늘었으며 미디어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했습니다. 기업서비스 매출은 저수익 사업의 합리화 영향이 이어졌으나 기업메시징과 기업인터넷 등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했습니다. AI·IT 매출은 일부 사업의 구조개선과 DBO(설계·구축·운영) 사업의 기저효과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최근 KT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산업별 맞춤형 AX 로드맵을 컨설팅하는 'KT 이노베이션 허브'를 개소했습니다. 이곳은 양사 AX 전문 인력이 협업해 B2B 고객이 AX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산업별 맞춤형 지원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kt cloud는 데이터센터(DC)와 AI,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공공 부문을 중심으로 AI 클라우드 사업 수주가 확대되고 가산 AIDC 완공으로 신규 데이터센터가 확보되면서 DC 및 클라우드 사업 모두 안정적인 매출 흐름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KT에스테이트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늘었습니다. 특히 호텔 부문은 숙박 수요 회복과 신규 호텔 개관 효과가 더해지며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콘텐츠 자회사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편수 감소로 매출이 줄었습니다. 케이뱅크의 9월 말 기준 고객 수는 1497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300만명 늘었습니다. 수신 잔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5% 증가한 30조4000억원, 여신 잔액은 10.3% 증가한 17조9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의 후속 조치로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대표이사 후보군 구성 논의를 시작으로 차기 대표이사 선임 절차를 공식 개시했으며 연내 대표이사 후보 1인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김영섭 대표는 공개 모집에 불참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연임을 포기한 상황입니다. 위원회는 사외이사 전원(8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외부 전문기관 추천·공개 모집·주주 추천(0.5% 이상 6개월 이상 보유)·사내 후보 등 경로를 통해 후보군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이후 이사회에서 최종 후보 1인을 확정하고 주주총회에 추천하면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가 최종 선임됩니다. 장민 KT CFO 전무는 "고객 신뢰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 보호 조치를 신속히 이행하는 동시에 정보보호 체계와 네트워크 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기반으로 주주환원 정책을 충실히 이행해 시장 신뢰를 높이고 통신 본업과 AX 사업의 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가치 제고에 힘쓰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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