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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대리점에서 어르신들께 스마트폰 가르쳐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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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2, 2018, 11:11:10

서울·수도권 30개, 지방 24개 매장서 진행...어린이·일반인까지 교육 대상 확대 예정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SK텔레콤이 노년층을 대상으로 일부 대리점에서 스마트폰 사용 교육을 실시하기 시작했다. 자사 유통망과 ICT 기술을 사회에 개방·공유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전국 54개 직영 대리점에서 해당 지역사회를 위한 ICT 교육을 지난 19일부터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또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회장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와 손잡고 ICT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을 지원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나서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75세 이상의 97.8%가 스마트폰 모바일 앱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내 독거노인 인구는 2025년 197만명(2015년 120여만명)으로 급증할 것이 예상되는 등 고령화 사회에 따른 ICT 복지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SK텔레콤은 서울·수도권 30개, 지방 24개 매장에서 실버세대 고객 대상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시작했다. 해당 매장에는 스마트폰 강사 인증교육을 받은 직원을 2명씩 배치해 노년층 고객이 사용을 어려워하는 금융·결제·예약 등 앱 활용법, 스마트폰 기기 사용법 등을 교육한다.

 

교육을 실시하는 매장은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실버세대 대상 교육을 안착시킨 뒤 내년부터 어린이·일반인까지 대상을 확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트폰 제조사와 협력한 사진·영상 교육, 어린이를 위한 스마트로봇 코딩교육 등이 그 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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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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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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