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전화 응대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을 위해 통화 중 매뉴얼을 보여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KT(회장 황창규)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KT통화매니저’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친절매니저’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친절매니저’는 고객·민원인 등의 전화가 오면 PC로 전환돼 맞이·응대·종료 단계 등으로 전화 대응 매뉴얼을 보며 통화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KT 친절매니저 서비스는 전화 응대가 많은 정부 기관·지자체·공공기관 등 대 국민 서비스를 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출시됐다. 친절매니저 서비스는 전화 응대 서비스 향상과 함께 고객 응대에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황에 따른 맞춤형 고객 대응 매뉴얼로 보다 자연스럽고 친절한 응대가 가능해 친절도 향상과 고객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고객 전화번호 관리·메모·착신전환·문자 송수신 등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도 있어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고객을 응대·관리할 수 있다.
KT 유선통화사업담당 최세준 상무는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기업에서도 고객 전화 친절 응대에 대한 요구가 많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T는 유선 지능망 기술 활용한 차별화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