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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대·중소기업 상생 기반 5G 생태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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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25, 2018, 19:11:25

삼성전자와 공등으로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개발·연동규격 공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가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연동 규격을 공개했다.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5G 시대를 여는 데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NFV MANO) 연동규격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은 대·중소기업 상생 기반 5G 생태계 구축의 일환으로 삼성전자와 공동 개발했다.

 

LG유플러스는 중소 통신장비회사인 아리아텍에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연동규격을 공개하고 가상화 기반 5G 가입자 인증·정책 관리 장비 개발을 완료했다. 이는 내년 중 상용화할 계획이다.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은 5G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장비들을 필요한 때에 네트워크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은 통신장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분리 운영한다. 여러 개 통신장비를 개별적으로 설치하는 대신 범용 서버의 플랫폼에 여러 가지 기능을 소프트웨어 형태로 탑재해 자유롭게 구동할 수 있는 차세대 네트워크 핵심 기술이다.

 

이번에 개발한 가입자 인증·정책 관리 장비는 5G 단말을 가진 고객이 5G 네트워크에 접속 시 가입한 요금제와 부가서비스에 따라 서비스별로 최적의 품질을 보장해준다. 해당 장비는 고객이 국내와 해외 어느 곳에서 접속해도 작동한다.

 

5G는 LTE와 달리 일반 고객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중소기업 등 여러 개발 업체들이 빠르게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는 5G 생태계 구축이 필요하다.

 

이번 연동규격 공개로 중소기업들은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드는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개발 없이도 5G 서비스를 위한 가상화 장비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또 신규 장비를 구축할 때 드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한번에 적용 가능해 5G 관련 기술 개발도 획기적으로 앞당길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도입할 5G 장비에도 이를 적용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들에게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연동규격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헌 LG유플러스 NW개발담당은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연동규격 공개는 대기업 플랫폼 연동규격을 공개해 대·중소기업 상생 기반의 5G 생태계 활성화 측면에서 의의가 크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 중소기업이 기술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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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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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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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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