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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대·중소기업 상생 기반 5G 생태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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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25, 2018, 19:11:25

삼성전자와 공등으로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개발·연동규격 공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LG유플러스가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연동 규격을 공개했다.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5G 시대를 여는 데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NFV MANO) 연동규격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은 대·중소기업 상생 기반 5G 생태계 구축의 일환으로 삼성전자와 공동 개발했다.

 

LG유플러스는 중소 통신장비회사인 아리아텍에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연동규격을 공개하고 가상화 기반 5G 가입자 인증·정책 관리 장비 개발을 완료했다. 이는 내년 중 상용화할 계획이다.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은 5G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장비들을 필요한 때에 네트워크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은 통신장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분리 운영한다. 여러 개 통신장비를 개별적으로 설치하는 대신 범용 서버의 플랫폼에 여러 가지 기능을 소프트웨어 형태로 탑재해 자유롭게 구동할 수 있는 차세대 네트워크 핵심 기술이다.

 

이번에 개발한 가입자 인증·정책 관리 장비는 5G 단말을 가진 고객이 5G 네트워크에 접속 시 가입한 요금제와 부가서비스에 따라 서비스별로 최적의 품질을 보장해준다. 해당 장비는 고객이 국내와 해외 어느 곳에서 접속해도 작동한다.

 

5G는 LTE와 달리 일반 고객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중소기업 등 여러 개발 업체들이 빠르게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는 5G 생태계 구축이 필요하다.

 

이번 연동규격 공개로 중소기업들은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드는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개발 없이도 5G 서비스를 위한 가상화 장비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또 신규 장비를 구축할 때 드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한번에 적용 가능해 5G 관련 기술 개발도 획기적으로 앞당길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도입할 5G 장비에도 이를 적용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들에게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연동규격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헌 LG유플러스 NW개발담당은 “가상화 통합관리 플랫폼 연동규격 공개는 대기업 플랫폼 연동규격을 공개해 대·중소기업 상생 기반의 5G 생태계 활성화 측면에서 의의가 크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 중소기업이 기술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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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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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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