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GM으로부터 '올해의 공급사'로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LG전자[066570]는 최근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열린 GM의 '제33회 올해의 공급사 시상식'에서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습니다.
GM은 매년 구매·엔지니어링·품질·제조·물류 분야의 공급사 성과를 평가, GM의 사업 성과뿐 아니라 핵심 가치와 비전을 구현하는 데 기여한 회사를 '올해의 공급사'로 선정합니다.
LG전자는 2016년·2022년·2023년에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운영 측면에서 우수한 품질로 성과 창출에 기여한 공급사에게 수여하는 '오버드라이브상'을 수상하는 등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7회 '올해의 공급사'로 선정됐습니다.
고객 관리 및 A/S 부품 공급과 관련해서도 2023년부터 3년 연속 '적시 공급상'을 받고 있습니다. LG전자는 GM 북미 지역에 공급되는 서비스 부품의 적시 공급률 99%를 달성해 지난 3월 골드 어워드를 받았으며 이는 2023년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지난해에는 GM 코리아 및 브라질향 부품 적시 공급률 100%를 달성해 플래티넘 어워드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LG전자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로의 전환을 향한 시장과 고객의 니즈에 적극 대응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와 텔레매틱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주요 전장부품 영역 전반에서 제품과 기술 고도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레티지 애널리틱스 발표자료를 토대로 한 자체 추정치에 따르면 LG전자는 SDV의 핵심 구성요소인 텔레매틱스(차량용 통신모듈) 시장에서 지난해 24.4%의 점유율로 글로벌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SDV 전환을 위해 설루션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설루션 플레이웨어(PlayWare) ▲AR/MR·AI 기술 등으로 운전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몰입도 높은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웨어(MetaWare) ▲ADAS로 AI 알고리즘과 카메라 센서 등을 통해 운전자와 승객의 행동을 분석, 사고를 방지하고 주행을 돕는 비전웨어(VisionWare) 등으로 구성된 'LG 알파웨어(LG αWare)'를 앞세워 자동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을 상용 전기차에 최초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Vehicle Solution)사업본부장(부사장)은 "혁신적인 자동차 설루션 개발과 안정적인 공급을 향한 끊임없는 노력을 증명하는 수상 결과"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통합 모빌리티 설루션으로 고객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