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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의 ‘요금폭탄’ 방지책 두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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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5, 2018, 11:12:19

종량제 음악 상품 이용자 전년대비 50% 증가..‘요금폭탄’ 방지책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이용한 곡만큼 요금을 내는 상품을 이용하다가 ‘요금폭탄’을 맞을까봐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종량제 음악상품을 출시한 지니뮤직이 시행 중인 방지책을 알아봤다.

 

지니뮤직은 자사에서 ‘요금폭탄’ 제어책 두 가지를 시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이용한 곡만큼 비용을 내는 ‘알뜰음악감상 상품’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제어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니뮤직은 제어책으로 ‘100회 음원 소비 현황 알림’과 ‘월 평균 스트리밍 음악 횟수 제공’을 들었다. 실제로 한 지니뮤직 이용자는 "지니뮤직이 제공하는 알림과 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 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했다.

 

지니뮤직은 고객들의 합리적인 음악 소비를 위해 100회 음원 소비 때마다 사용현황을 알려준다. 고객들은 해당 데이터를 참고해 자신의 음악감상패턴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음악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알뜰음악감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현재까지 이용한 월 단위 평균 스트리밍 음악횟수를 제공한다. 고객이 자신의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합리적으로 판단해 알뜰음악감상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알뜰음악감상 상품으로 음악을 소비하는 주소비층은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월 단위 평균 소비 곡 수는 평균 120곡(월 1800원)이다.

 

한편 지니뮤직은 KT 멤버십 포인트로 저렴하게 음악감상 할 수 있는 ‘알뜰음악감상 포인트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한 곡당 요금은 ‘기본료 100원+곡당10원+5포인트’다. 고객 입장에선 한 곡당 가격을 ‘알뜰음악감상 일반형 상품’(기본료 100원+ 곡당15원)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택수 지니뮤직 플랫폼사업팀 팀장은 “음악을 가끔 찾아 듣는 고객을 위해 2015년 국내 최초 종량제 음악감상 상품인 ‘알뜰음악감상 상품’을 런칭했다. 가입자는 전년대비 50% 이상 늘었다”며 “KT멤버십 포인트로 일부 결제 할 수 있어 고객들이 체감하는 가격은 낮아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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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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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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