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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의 ‘요금폭탄’ 방지책 두 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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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5, 2018, 11:12:19

종량제 음악 상품 이용자 전년대비 50% 증가..‘요금폭탄’ 방지책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이용한 곡만큼 요금을 내는 상품을 이용하다가 ‘요금폭탄’을 맞을까봐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종량제 음악상품을 출시한 지니뮤직이 시행 중인 방지책을 알아봤다.

 

지니뮤직은 자사에서 ‘요금폭탄’ 제어책 두 가지를 시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이용한 곡만큼 비용을 내는 ‘알뜰음악감상 상품’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제어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니뮤직은 제어책으로 ‘100회 음원 소비 현황 알림’과 ‘월 평균 스트리밍 음악 횟수 제공’을 들었다. 실제로 한 지니뮤직 이용자는 "지니뮤직이 제공하는 알림과 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 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했다.

 

지니뮤직은 고객들의 합리적인 음악 소비를 위해 100회 음원 소비 때마다 사용현황을 알려준다. 고객들은 해당 데이터를 참고해 자신의 음악감상패턴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음악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알뜰음악감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현재까지 이용한 월 단위 평균 스트리밍 음악횟수를 제공한다. 고객이 자신의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합리적으로 판단해 알뜰음악감상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알뜰음악감상 상품으로 음악을 소비하는 주소비층은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월 단위 평균 소비 곡 수는 평균 120곡(월 1800원)이다.

 

한편 지니뮤직은 KT 멤버십 포인트로 저렴하게 음악감상 할 수 있는 ‘알뜰음악감상 포인트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한 곡당 요금은 ‘기본료 100원+곡당10원+5포인트’다. 고객 입장에선 한 곡당 가격을 ‘알뜰음악감상 일반형 상품’(기본료 100원+ 곡당15원)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택수 지니뮤직 플랫폼사업팀 팀장은 “음악을 가끔 찾아 듣는 고객을 위해 2015년 국내 최초 종량제 음악감상 상품인 ‘알뜰음악감상 상품’을 런칭했다. 가입자는 전년대비 50% 이상 늘었다”며 “KT멤버십 포인트로 일부 결제 할 수 있어 고객들이 체감하는 가격은 낮아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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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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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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