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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맵, 운전습관 측정 서비스로 보험료 6만원↓...이용자 약 1천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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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5, 2018, 10:12:15

운전습관 보여주는 앱.."DB·KB손해보험, 삼성화재와 연계 보험상품 인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운전습관을 알려주는 SK텔레콤 T맵의 서비스가 보험료를 대폭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T맵 운전습관’으로 운전자 보험할인 혜택을 받은 고객이 약 68만 명(11월 말 누적 가입자 기준)에 달한다고 5일 밝혔다. T맵 운전습관은 운전자의 주행 습관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T맵 운전습관’은 100점을 만점으로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수치화한다. 과속·급가속·급감속 등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기준 점수를 넘기면 운전자 보험료를 최대 1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기준 점수는 보험사 상품에 따라 다르다.

 

SK텔레콤은 T맵과 연계해 운전자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UBI(Usage-based-insurance) 상품’을 2016년 5월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현재까지 약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은 T맵 고객은 약 68만 명이다.

 

UBI 상품에 가입한 T맵 고객은 연간 평균 6만원(2018년 기준 국내 평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의 10% 할인 금액) 저렴하게 운전자 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 가입 고객 전체로 추산하면 총 408억 원에 달한다.

 

SK텔레콤은 DB손해보험을 시작으로 2017년 12월 KB손해보험, 2018년 11월 삼성화재와 UBI 상품을 출시했다. 3개 보험사의 운전자 보험 시장 점유율은 약 60% 이상으로 향후 ‘T맵 운전습관’ 대상자가 더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보험사가 ‘T맵 운전습관’과 연계한 보험상품을 내놓는 것은 ‘T맵 운전습관’ 점수가 높은 이용자 사고율이 미가입자보다 낮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에 따른 셈이다.

 

한편 ‘T맵 운전습관’을 이용하는 가입자는 매달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 1월에 ‘T 맵 운전습관’ 이용자는 약 726만 명이었으나, 올 12월 중 1천만 이용자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 11월 말 기준 이용자는 약 972만 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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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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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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