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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누구(NUGU)’, 서울 5천여개 관광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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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7, 2018, 15:12:14

서울관광재단과 MOU..맞춤형 관광 추천 플랫폼으로 확대 예정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SK텔레콤이 자사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에 서울 관광정보를 추가할 예정이다. 내년 말엔 예약·결재 기능도 더할 계획이다. 현재로서는 SKT 인공지능 스피커로만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과 협력해 서울의 관광명소·이벤트·축제 등 관광 정보를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에 탑재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양사는 SK텔레콤 사옥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지속적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력은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 이용자들은 내년 3월부터 고객들은 누구 스피커를 통해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비짓서울’ 내 서울 명소·행사·쇼핑·음식점 등 5000여개 관광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은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하는 10곳 알려줘’, ‘방탄소년단이 서울에서 자주 찾는 곳은 어디야?’, ‘시티투어버스 코스랑 가격 알려줘’ 등 서울에서 열리는 관광-축제 정보에 대해서 물어볼 수 있다. 스피커는 관련 정보를 음성 답변을 통해 알려준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방대한 서울 관광 콘텐츠·정보 중 원하는 내용을 음성으로 빠르고 손쉽게 찾을 수 있다. SK텔레콤 역시 누구가 뉴스·날씨 등 생활 정보뿐만 아니라 여가까지 관리하는 ‘삶의 동반자(Life Companion)’ 역할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 서비스에 예약-결제기능까지 더하는 ‘서울 관광 원스톱 서비스’로 내년 연말까지 발전시킬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여한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 Unit장은 “고객의 삶에 인공지능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해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마케팅 본부장은 “4차 산업 기술과 접목해 관광객을 위한 맟춤형 서비스를 차별화해 제공해야 한다”며 “SKT와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객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개발해 변화하는 트렌드에 빠르게 발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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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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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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