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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훈 농협은행장 연임...농협생명 대표에 홍재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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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7, 2018, 17:12:17

농협금융 임추위, 자회사 대표이사 추천 완료...오병관 농협손보 대표 연임·농협캐피탈 대표에 이구찬 선임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이대훈 농협은행장의 연임이 공식 확정됐다. 오병관 농협손해보험 대표의 연임도 확정된 가운데, 농협생명과 농협캐피탈 대표는 교체가 결정됐다.

 

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는 17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열고 임기가 만료되는 완전자회사 대표이사에 대한 추천 절차를 완료했다.

 

농협은행장은 중장기 책임경영 유도를 위해 이대훈 농협은행장이 연임됐다. 임추위 관계자는 “이 행장은 지난 1년간 선제적인 리스크관리로 건강한 은행을 구현해 냈다”며 “특히, 올해 은행 출범 이후 최초로 연도말 손익 1조원 돌파가 확실시되는 데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농협생명 대표이사에는 홍재은 농협금융지주 사업전략부문장을 선임했다. 홍 내정자의 경우 금융시장부문에 있어 다년 간의 전문경력으로 다져진 시장 통찰력을 보유한 것으로 임추위는 평가했다.

 

이밖에 농협손보 대표이사는 오병관 대표이사가 연임됐고, 농협캐피탈 대표이사는 이구찬 농협상호금융 자산운용본부장을 선임했다. 후보자들은 각 회사별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되며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된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은 취임 이후 시장경쟁력에 초점을 두고 역량이 검증된 전문가 중심의 인사원칙을 강조해 오고 있다”며 “특히 농협금융의 경영체질개선과 잠재수익 역량 확대라는 2019년도 전략목표를 추진하는데 신임 대표이사들이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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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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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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