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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스팸차단 앱 후후 “작년 스팸 신고 전년 대비 392만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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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9, 2019, 18:01:41

작년 스팸신고 총 1626만건 기록..가장 많은 유형 불법도박·대출권유·텔레마케팅 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KT 스팸 문자·전화 차단 서비스 후후가 2018년 동안 받은 스팸 신고가 총 총 1626만건으로 전년 보다 392만건(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스팸 유형은 불법도박·대출권유·텔레마케팅 순이었다. 

 

후후앤컴퍼니(대표이사 허태범)는 스팸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를 통해 지난 2018년 이용자들이 한 해 동안 신고한 스팸 건수 통계를 9일 공개했다. 후후앤컴퍼니는 KT CS의 자회사로 스팸차단 서비스인 후후·후후보이스·후후포인트·노티스토리를 전담하는 법인이다.

 

2018년 후후 앱 이용자들이 신고한 스팸 건수는 약 1626만건. 전년 대비 32%(약 392만건)가량 늘어났다. 하루에 약 4만 4000건씩 스팸 신고가 접수된 셈이다.

 

유형별로 가장 많이 신고된 스팸 유형은 불법도박으로 약 451만 9000건에 달했다. 2017년부터 2년째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2위와 3위는 대출권유(약 327만건), 텔레마케팅( 약 197만건)이 각각 차지했다. 상위 3개 유형이 전체 신고 건수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약 60%다.

 

2018년은 매월 유사한 규모의 스팸 신고가 접수된 것이 특징이다. 반면 2017년엔 전체 스팸 신고의 25%가 연말에 집중됐다. 계절적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히 스팸이 전송되는 식으로 바뀐 것이다.

 

후후는 발신자 스팸·보이스피싱 차단 앱으로 1월 현재 누적 다운로드 3500만건을 넘겼다. 번호 차단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문자 차단은 안드로이드 OS 7.0이상부터 가능하다.

 

만약 등록되지 않은 전화번호로 스팸을 수신한 경우 해당 전화번호를 등록해 다른 이용자들과 스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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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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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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