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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BJ 감스트’와 축구 국가대표 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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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5, 2019, 14:01:05

BJ 감스트 실시간 방송 시청자 대상 경품 이벤트..방송 시간 중 ‘리브(Liiv)’ 앱 가입자 수 전날 대비 6배↑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1인 미디어 방송’이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KB국민은행이 1인 크리에이터 대표 주자 ‘BJ 감스트’와 손을 잡았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2일, 축구 중계 전문 BJ 감스트의 실시간 방송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리브(Liiv) 와 BJ 감스트가 함께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감스트가 재치 있는 입담으로 ‘리브’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한편, 축구팬들의 위시 아이템인 ‘몰텐 축구공’과 ‘국가대표 유니폼’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시청자 수는 최고 22만명을 기록했다.

 

25일 진행 예정인 BJ 감스트의 실시간 방송에서도 이벤트를 안내하고 리브(Liiv)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3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 지난 22일 오후 10시부터 12시까지 리브 신규 가입자 수가 전일 같은 시간 대비 6.4배 상승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며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5일에 펼쳐질 라이브 방송에서는 경품 규모를 더욱 확대했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의 간편뱅킹 앱 ‘리브(Liiv)’는 간편결제 서비스인 리브뱅크페이, 출금 수수료 없는 리브ATM출금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금융플랫폼이다. 누적 가입자 4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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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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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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