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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14일부터 ‘해외 명품 브랜드 대전’ 진행..최대 8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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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2, 2019, 06:02:00

총 4일 간 강남점·센텀시티점·대구신세계서 동시 진행..총 200여개 브랜드, 700억원 물량
아크네스튜디오·3.1 필립림·드리스 반 노튼..아동복 마르니스텔라맥카트니·MSGM·겐조 등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차별화된 브랜드와 대규모 물량을 앞세운 만큼 연중 최적의 명품 쇼핑 기회가 될 것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이 설 행사에 이어 명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설 선물행사 실적이 전년대비 7.2% 늘어난 데 이어, 명품 할인행사를 연달아 진행해 소비 진작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해외 유명브랜드 대전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신세계에서 동시에 펼쳐진다. 200여개 브랜드 700억대의 물량으로, 최대 80% 할인된 인기상품을 모았다. 

 

신세계백화점만의 강점인 분더샵 여성·남성, 분주니어 등 직접 운영하는 의류 편집숍의 대표 상품과 슈 콜렉션 등 다양한 잡화가 함께 준비됐다. 아크네스튜디오, 3.1 필립림, 드리스 반 노튼, 마르니, 베트멍 등이 참여하는 분더샵 여성 제품은 최대 80%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 

 

아크네 코트 38만원, 캘빈클라인 니트 43만 6000원, 베트멍 셔츠는 45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분더샵 남성 역시 알렉산더맥퀸 니트 89만 5000원, 하이더아크만 스웻셔츠 44만 5000원 등 인기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내놨다.

 

슈 컬렉션에서는 여성 구두를 최대 70% 저렴하게 선보인다. 지안비트로시 펌프스, 르네까오빌라 스니커즈, 알렉산더맥퀸 앵클부츠 등 해외 유명 브랜드 슈즈가 50만~70만원대에 판매된다. 

 

아동복도 풍성하다. 최대 70%의 할인율을 자랑하는 ‘분주니어’는 스텔라맥카트니, MSGM, 겐조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은 스텔라맥카트니 원피스 8만원대, MSGM 맨투맨티셔츠 9만원대, 겐조 바지 6만원대다. 

 

신세계가 직접 만든 프리미엄 캐시미어 브랜드인 ‘델라라나’도 참여한다. 최고급 이탈리아 캐시미어 원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살린 니트웨어가 판매될 예정.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긴 팔 니트와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이너웨어 등이 준비됐다.

 

이밖에 요지야마모토, 메종 마르지엘라, 엠포리오아르마니 등 인기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참여한다. 신세계백화점측은 “최근 주춤한 소비심리 분위기 속에서도 해외 명품이 홀로 매출신장을 이어가고 있어서 이번 해외 명품 할인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 명품 장르 매출 신장률은 지난 2017년 18.4%에서 2018년 20.0%를 기록했다. 이는 백화점 전체 명품 장르 매출 신장률이 2017년 1.3%에서 2018년 4.4%를 기록한 것과 대비된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부사장은 “설 행사 실적 호조에 이어 대규모 명품행사로 고객 몰이에 나선다”며 “신세계백화점만의 차별화된 브랜드와 대규모 물량을 앞세운 만큼 연중 최적의 명품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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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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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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