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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G8 ThinQ, 화면에서 소리내는 CSO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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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4, 2019, 10:02:00

새 전략스마트폰에 신기술 적용..영국 메리디안과 협업해 음질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는 LG G8 ThinQ에 화면 자체에서 소리를 내는 사운드기술 ‘CSO(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를 탑재한다고 14일 밝혔다. 여기에 영국 오디오브랜드 ‘메리디안오디오(Meridian Audio)’와의 협업으로 음질에도 공을 들였다.

 

LG전자는 “최근 음악·영화·게임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고해상도 음원과 서라운드 사운드 등 현장감 높은 콘텐츠 요구가 점차 높아지는 점을 LG G8 ThinQ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CSO는 올레드 디스플레이 패널을 진동판으로 활용한다. 스피커가 아닌 스마트폰 화면에서 소리가 난다. LG G8 ThinQ는 통화할때 귀를 수화기 구멍에 가까이 댈 필요가 없이 화면 어느곳에서든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다만 스피커폰 사용시에는 하단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온다.

 

LG G8 ThinQ는 CSO와 제품 하단 스피커로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했다. 보다 입체적인 소리가 구현된다. CSO가 기존 스마트폰의 수화기 역할을 하던 리시버 구멍을 대신하며 전면에 불필요한 구멍이 사라졌다. 베젤을 최소화한 ‘홀 디스플레이’ 디자인이다.

 

LG전자와 협업한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기업 메리디안 사운드는 오디오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에 아날로그 방식을 접목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레인지로버의 3D 서라운드 사운드시스템을 설계하고 재규어·맥라렌과 함께하는 등 고급 자동차 기업들과 주로 협업해 왔다.

 

또 신제품은 최대 7.1채널 음향을 만들어주는 입체 사운드시스템(DTS:X)을 유선 이어폰과 자체 스피커에서 지원한다. DTS:X는 지난해 출시된 LG G7 ThinQ에 처음 도입된 기술이지만 유선 상태만 지원됐다.

 

‘하이파이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로 고해상도 음원을 보다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 일반 음원을 업샘플링으로 보다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MQA 규격도 지원해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고음질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 ‘붐박스 스피커’ 기능도 유지된다.

 

마창민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장 전무는 “프리미엄폰에 걸맞은 프리미엄 사운드로 고품질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사용자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언팩 행사에 이어 LG전자도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2019에서 LG G8 ThinQ의 상세 스펙을 공개할 예정이다. 중국업체 샤오미도 이날 새 스마트폰을 선보이며 스마트폰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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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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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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