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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사, 실버암보험 출시 러시..배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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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ne 08, 2014, 23:06:17

업계 "보험사각지대 해소"..금융당국의 권유도 한몫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손해보험사들이 실버세대를 위한 암보험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는 고령화사회 변화로 인한 잠재적인 고연령층의 가입수요가 많다고 판단했기 때문. 또한 생보사에 비해 뒤늦게 진출한 만큼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다.

 

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지난 2일 실버세대를 위한 암보험상품 삼성화재시니어암보험을 출시했다. 하루 뒤인 지난 3일 화손해보험도 무배당 마이라이프 실버암보험을 내놨다.

 

손해보험사 중 가장 먼저 실버암보험을 출시한 곳은 NH농협손해보험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헤아림 시니어 암보험을 출시했다. 이어 메리츠화재와 LIG손해보험은 지난 2월초 같은 날 각각 ‘()The 든든한 시니어 암보험1402’‘LIG실버암보험을 선뵀다.

 

농협손보 관계자는 농협손보 고객들 중 높은 연령대에 농촌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다면서 이들 중 암보험이 없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있어 상품개발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화재도 비슷한 이유에서 상품을 출시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가입가능 연령이 61~75세로 이 연령층은 기존의 암보험상품에서 가입이 거절된 경우가 종종 있다그 연령대를 위한 암보험 상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실버암보험은 젊은 시절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아 가입 시기를 놓친 연령대를 위한 상품인으로 기획됐다는 설명. 업계는 취약계층인 고령자가 암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이른바 보험사각지대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는 입장이다.

 

또한 금융당국의 상품개발 권유도 상품 출시에 한몫했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실버암보험 중에는 고연령자는 물론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면서 “4대악보험을 포함해 보험의 기능을 정책적으로 넓히려고 하는 이유도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감독원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데 손보사들이 더 적극적인 면이 있다면서 손보사의 진출로 잠재적인 수요가 많은 고령자대상 암보험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손보사들이 새로운 노년층을 위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힌다는 차원에서는 환영할 만한 일. 하지만, 보험사 입장에서는 특별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복수의 보험 업계 관계자는 통계량도 작고, 역선택, 예외적 상황 등으로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워 보험사는 리스크 관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금융당국도 이 부분에 대해 주의깊게 지켜보고 함께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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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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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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