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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도미노·미피·피자헛, 연휴 앞두고 신제품 피자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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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8, 2019, 17:02:47

이베리코 올린 도미노, 제주도 흑돼지와 유채꽃 얹은 미피, 치즈와 새우로 피자 뒤덮은 피자헛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도미노피자·미스터피자·피자헛이 연달아 신제품을 공개·출시했다.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내세운 도미노·미스터피자와 달리 피자헛은 새우 토핑과 로제소스를 강조했다.

 

◇ 도미노피자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

 

도미노피자는 봄 신제품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새 ‘더블크러스트 도우’를 사용해 식감이 바삭하고 맛이 풍성하다. 그 위에 특제 소스를 바르고 육즙과 풍미가 뛰어난 이베리코 포크를 얹었다. 가격은 미디엄 2만 9000원, 라지 3만 4900원이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출시를 기념해 ‘2535 프로모션’을 펼친다. 신제품 피자 배달 주문 시 25%·포장 주문 시 35%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각 1매씩 지급하는 행사다. 각 쿠폰은 온라인 주문 시(홈페이지·모바일 페이지·앱) 쓸 수 있고 4월 4일까지 유효하다.

 

기존 도미노 매니아 고객은 ‘나의정보 – 쿠폰함’에서 전송된 쿠폰을 확인할 수 있다. 3월 12일까지 가입한 온라인 신규자도 즉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 출시를 기념해 더욱 많은 고객이 완벽한 한 끼로 신제품을 맛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에 발급한 쿠폰으로 ‘더블크러스트 이베리코 피자’를 완벽한 가격에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미스터피자, ‘제주흑도새기피자’

 

미스터피자는 제주 흑돼지를 올린 ‘제주흑도새기피자’를 28일 출시했다. 도새기는 돼지라는 뜻의 제주도 방언이다. 제주흑도새기피자는 전남 완도의 ‘전복피자’에 이은 두 번째 지역 특산 메뉴로 가격은 레귤러 2만 8500원, 라지 3만 6500원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번 피자는 제주에서만 구할 수 있는 지역 특산품을 토핑으로 올린 점이 특징이다. 토핑으로 올린 흑돼지 목살은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쫄깃하며 맛이 담백하다. 여기에 제주를 상징하는 유채 꽃잎과 나물, 상큼한 한라봉 청을 더했다.

 

도우는 천연발효종을 넣은 생도우를 사용했다. 고급베이커리에서 주로 사용하는 효모와 유산균을 넣고 48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식감이 쫄깃하고 먹고 나서 더부룩한 느낌이 덜하다. 신선하고 산뜻한 맛에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제주흑도새기피자는 2월 28일부터 신제주점·제주중앙점에서 만날 수 있다. 전복 시즌에만 판매했던 ‘전복피자’와 달리 앞으로도 계속 판매할 예정이다.

 

◇ 한국피자헛, ‘쉬림프 올인’

 

한국피자헛은 신제품 ‘쉬림프 올인’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과 무료콜라를 증정하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연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부드러운 로제 소스를 바르고 모짜렐라·스트링·체다 치즈 3종을 올린 뒤 신선한 새우를 한 판 가득 담았다.

 

부드러운 식감 위에 고소한 맛과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게 특징이다. 출시 예정일은 3월 15일 이고 정식 출시 가격은 미디엄 2만 9900원, 라지 3만 5900원이다. 사전판매 할인을 받을 경우 각각 1만 7940원, 2만 1540원으로 가격이 낮아진다.

 

피자헛은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소셜 커머스 티몬에서 선착순 12만명 대상 사전예약 이벤트를 펼친다. 신제품 라지 사이즈 방문 포장 주문 시 40%, 배달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펩시콜라 1.25L를 증정하고 네이버페이 결제 시 포인트 3000원을 적립해준다.

 

사전예약 바우처는 오는 3월 8일부터 4월 7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피자헛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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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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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LG에너지솔루션, IRA 세액공제 없이도 영업익 ‘흑자’

[2025 2분기 실적] LG에너지솔루션, IRA 세액공제 없이도 영업익 ‘흑자’

2025.07.25 13:21:48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올해 2분기 매출 5조5654억원, 영업이익 4922억원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6조1619억원) 대비 9.7% 감소했고 올해 1분기(6조2650억원) 대비 11.2%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953억원) 대비 152.0%, 올해 1분기(3747억원) 대비 31.4% 증가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에 반영된 IRA(Inflation Reduction Act) 세액 공제(Tax Credit) 등의 금액은 4908억원입니다. 이를 제외한 2분기 영업이익은 14억원으로 6개 분기만에 흑자 전환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CFO(최고재무책임자) 이창실 부사장은 "매출은 안정적인 EV향 제품 판매와 미시간 홀랜드 신규 ESS 공장의 양산 시작으로 북미 지역 출하량이 증가하였으나, 정책 변동성 확대에 따른 고객 구매 심리 위축과 메탈가 하락으로 인한 판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며 "손익의 경우 북미 생산 비중 확대에 따른 고수익 제품∙프로젝트 물량 증가와 전사 차원의 비용 효율화 및 재료비 절감 등 원가 혁신을 통해 IRA Tax Credit 등을 제외한 기준으로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열린 실적설명회에서 ‘하반기 사업 환경 및 대응 전략’을 밝혔습니다. 우선 가장 핵심적인 환경 변화 요인으로 북미 관세 강화 및 대규모 감세법안(OBBBA)을 꼽았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전 국가 대상 10% 보편관세 및 국가별 상호관세를 부과하고 있는데 특히 중국산 배터리(EV용 73%∙ESS용 41%)에 고관세를 적용하며 대중국 견제 기조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기 일몰 우려가 있었던 AMPC(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는 32년까지, ESS 설치 프로젝트 관련 ITC(투자세액공제) 조항도 2035년 내 착공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게 유지됐습니다. PFE(금지외국단체) 조항도 신설됐습니다. PFE 기업은 미국 내 배터리 시설 투자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없으며, 이 외 생산자들도 PFE산 원재료 비중을 축소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중국 등 PFE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에는 상당한 제약이 따를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반면 EU는 역내 배터리 생산 프로젝트에 8억5000만유로의 투자를 발표했으며, 영국 또한 약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재개, 자국산 중심의 전기차 수요 촉진에 나서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러한 관세 정책 및 정책적 변화는 단기적으로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를 초래할 수 있으나 AI∙자율 주행 서비스 확산으로 장기 EV 수요 모멘텀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2분기에 대해 "유의미한 수주성과를 달성하며 성장 모멘텀을 지속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6월 중국의 체리기차와 체결한 46시리즈 공급계약이 대표적인 수주 사례로 꼽았습니다. 자국 배터리 선호도가 강한 중국 OEM과의 첫 원통형 수주 계약으로, 신규 폼팩터인 46시리즈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고객 포트폴리오를 한층 다각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자평했습니다. 미시간 홀랜드 공장에서 LFP 기반 ESS 롱셀 본격 양산에 돌입한 것 또한 주요한 성과로 평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북미 ESS 생산 역량을 강화, 고객들의 현지 생산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다양한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ESS 추가 수주를 이어 나간다는방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하반기 녹록치 않은 경영 환경에도 실적 개선을 흐름을 지속하기 위해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응, ESS 및 신규 폼팩터∙중저가형 신규 케미스트리 양산 확대를 통해 가동률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신규 투자 최소화와 내부 자원 재배치를 통해 고정비를 감축하고 염가 소재 확보∙각 소재별 공급망 최적화 전략으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복안입니다. 사업 포트폴리오도 한층 강화합니다. 북미 시장 현지 생산 ESS 수요 확대에 맞춰 올해 연말까지 17GWh, 2026년 말까지 30GWh 이상의 북미 현지 Capa를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중저가 전기차 수요에 맞춰 하반기 폴란드 공장에서 고전압 미드니켈(Mid-Ni), LFP 등 경쟁력 있는 제품 양산을 시작합니다. 혁신 기술 개발 또한 지속한다. EV용 LFP는 신규 공법과 건식전극 공정을 적용한 셀을, ESS용 LFP는 고밀도∙고집적 설계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신규 케미스트리 LMR은 LFP 대비 30% 이상 에너지밀도를 개선, 2028년 핵심 고객사의 차세대 EV 탑재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2028년 10분 내 충전 기술을 제품에 도입하고 건식전극 또한 연내 오창 에너지플랜트에서 양산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CEO 김동명 사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축적된 역량과 단단한 내실을 기반으로 유의미한 실적 개선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실현해 나간다면 다시없을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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