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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고기 대방출’ 기획전...갈비 1190원·닭 199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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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7, 2019, 06:03:00

평소 10배 넘는 물량 사전 기획해 가격 낮춰..27일까지 파격 행사 이어갈 것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홈플러스가 창립 22주년을 기념하고 서민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3월 한달 동안 특가 할인 행사를 연다. 다양한 종류의 고기뿐만 아니라 와인·맥주·과일 등 함께 먹기 좋은 음식들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쇼핑하라 2019’ 제2탄으로 소·닭·돼지·생선 등 다양한 고기를 모아 할인하는 ‘고기 대방출’ 기획전을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인기 고기를 파격적으로 할인해 서민 물가 부담을 줄이겠다는 취지에서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국내산 돈육을 101톤 준비했다. 평소의 3배에 달하는 물량이다. 수입 찜갈비는 평소의 15배인 30톤, 생닭은 15배인 7만마리, 고등어는 10배인 5만마리를 준비하는 등 대규모 물량을 사전 기획해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우선 매주 특정 기간 파격가로 선보이는 ‘쇼킹 특가’ 상품으로 초이스등급 찜갈비(미국산·100g)를 1190원에 7~9일 3일 간 판매할 예정이다. 7~8일엔 두 마리 생닭(500g·2마리)을 마리당 3990원에 제공한다. 7일엔 부산 생물 고등어(1마리)를 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7일부터 일주일 동안 초이스 등급 부채살(미국산·100g)은 1590원, 척아이롤(호주산·100g) 1390원, 우삼겹 양념 양지구이(호주산·1kg) 1만 3990원, 후라이드 청춘윙봉(20입)은 8990원에 판다. 윙봉의 경우 개당 450원 수준이다.

 

마포식 양념목심구이·마포식 돼지수제포갈비·마포식 양념갈매기살·홍천식 고추장삼겹살구이·언양식 석쇠구이 등 브랜드 양념육 5종은 2팩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회원은 브랜드 돈육 앞다리·갈비·뒷다리 부위를 30%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참치뱃살 모둠회는 1만 9900원, 에콰도르 흰다리새우(40마리 내외)는 1만 2900원으로 마련했다. 굴비 전 품목 11종은 마이홈플러스 회원에 한해 30% 할인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는 고기에 곁들이기에 좋은 식품들도 저렴하게 내놨다. 와인 180여 종은 2개 구매 시 20% 할인받을 수 있다. 세계맥주 7종은 4캔 8500원, 완도 통전복(팩) 1만 9900원, 가리비(1.6kg 내외) 9990원, 통육포(100g+100g)는 9990원에 판매한다.

 

딸기(1.6kg) 9990원, 대추 방울토마토(1.2kg) 6990원, 아보카도(5~9입) 9990원, 대용량 씨없는 청포도(1.8kg) 9990원, 다다기오이(7입) 3990원, 양상추·파프리카 각 990원, CJ 햇반 실속(210g·12입)은 9980원이다. 8~9일 이틀 간은 결제 금액 포인트도 기존 2배로 적립해 준다.

 

홈플러스는 ‘쇼핑하라 2019’ 행사를 27일까지 이어 가면서 3월 서민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출 계획이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매주 특정 기간 파격가에 선보이는 ‘쇼킹 특가’를 연다.

 

이에 더해 22개 인기 상품을 싸게 파는 ‘서프라이즈 22’, 일상용품·가공식품 1+1 행사인 ‘득템찬스 1+1’, 창립 22주년 에디션과 혜택을 더한 ‘쇼핑하라 스페셜 패키지’ 등의 행사를 함께 선보인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부장은 “3~6개월 전부터 품목별로 많게는 100배 이상의 물량을 확보하고 자체 마진 축소를 통해 주요 생필품 가격을 낮췄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생활 속에 빼놓을 수 없는 상품들을 중심으로 물가 안정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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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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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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