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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이크쉑, 송도에 ‘최초 복층 매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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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5, 2019, 13:03:34

‘트리플 스트리트’에 위치..복층엔 에어하키·테이블 풋볼 비치
“‘땅콩버터·초콜릿 조합한 크런치 스트리트’가 시그니처 메뉴”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쉐이크쉑을 이제 송도에서도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쉐이크쉑은 해당 매장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SPC그룹은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쉐이크쉑 송도점’(8호점)을 내일(16일) 개점한다고 15일 밝혔다. 

 

‘쉐이크쉑 송도점’(이하 ‘송도점’)은 국제비즈니스 중심 도시인 송도 내 영화관·테마파크·편집샵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집합돼 있는 명소 ‘트리플 스트리트’에 463㎡, 18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최초의 복층 매장으로 2층 공간에는 에어하키·테이블 풋볼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비치됐다. 아티스트 홍승혜와 협업해 쉐이크쉑의 여러 아이콘을 변형해 만든 작품으로 ‘송도점’의 생기 넘치는 분위기를 표현했다. 

 

‘송도점’은 쉑버버·쉑스택·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초콜릿 커스터드에 땅콩버터·초콜릿 토피·초콜릿 청크를 조합한 디저트 ‘크런치 스트리트(Crunch Street)’를 시그니쳐 메뉴로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송도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송도점’ 첫 방문 고객에게 쉑블록·쉑마그넷·펜·컬러링북·에코백·양말·모자로 구성된 ‘쉐이크쉑 스페셜 키트’가 증정된다. 

 

오픈 3일 동안 방문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총 500개의 선글라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쉐이크쉑의 종이봉투 모양의 에코백 ‘쉑백’이 제공된다. 단, ‘쉑백’이 소진 될 경우 이벤트는 종료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도 ‘송도점’ 오픈 기념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모든 해피앱 고객에게 오는 22일까지 사용 가능한 바닐라 커스터드 교환 쿠폰이 증정된다.

 

또한 오픈일인 16일부터 ‘송도점’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쉐이크쉑 2인 세트 메뉴 쿠폰이 30명에게 제공된다. 이 밖에도 22일 ‘쉑데이’에는 ‘쉑데이 콤보 쿠폰’을 통해 5천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스트리트 의류 브랜드인 ‘스테레오 바이널즈(Stereo Vinyls)’와 협업도 진행된다. 협업 탄생한 키즈캡(3만 5000원)은 ‘송도점’에서만 판매되며, 판매금액의 10%는 ‘가온누리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쉐이크쉑 공식사이트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국제도시 송도에 위치한 쉐이크쉑 8호점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쉐이크쉑은 지난 2001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다. 영국·일본·UAE 등 세계 주요 13개국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에는 SPC그룹이 독점운영 계약을 맺고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SPC그룹은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운영권을 획득해 오는 4월 중 주얼 창이에 첫 매장을 오픈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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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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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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