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LG전자, 미국 가구회사와 프리미엄 전시관 꾸민다

URL복사

Thursday, March 21, 2019, 10:03:00

서울 강남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에 자사 제품과 ‘놀(Knoll)’ 가구 전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 가전제품이 미국 가구회사와 공동마케팅에 나선다.

 

LG전자와 ‘놀(Knoll)’은 지난 20일부터 10일간 서울 강남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에서 두 회사의 제품을 함께 전시한다고 21일 밝혔다.

 

1938년 미국 뉴욕에 설립된 놀은 주거·사무용 가구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예술성이 가미된 고가 가구로 유명하다. 지금까지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마르셀 브로이어(Marcel Breuer)·에로 사리넨(Eero Saarien)·플로렌스 놀(Florence Knoll) 등 유명 디자이너들이 함께했다.

 

놀이 제작한 다이아몬드 체어(Diamond Chair)·크로스 체크 체어(Cross Check Chair) 등 가구 40점은 뉴욕 현대미술관(MoMA)에 영구 소장돼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LG전자의 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다. 이번 전시장은 48형 칼럼(Column) 냉장고·24형 칼럼 와인셀러·듀얼 와이드 존 인덕션 제품으로 꾸몄다. 바르셀로나 체어·바실리 체어·튤립 체어 등 놀의 대표 가구들도 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구매자·쿠킹클래스 참여자 등 약 500명 초청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LG전자와 놀은 “공통적으로 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인과 성능을 지향하고 고객층이 비슷한 점을 감안하면 이번 공동작업이 두 회사 모두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논현 쇼룸은 LG전자가 2017년 자사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홍보를 위해 만든 전시 공간이다. LG전자는 “디자이너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빌트인 가전과 가구를 추천해주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다양한 문화 행사도 열어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방문자 수가 지난해의 1만 5000명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제시하는 초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