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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유도그룹·Studio 3S와 스마트팩토리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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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05, 2019, 09:05:00

경기 화성 유도 사옥서 MOU..5G 인프라 제공해 솔루션 개발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스마트 팩토리는 이동통신사들이 기업대상 5G 서비스로 역량을 집중하는 분야다. KT는 공장 자동화·관제 기업들과 협업하며 차세대 사업 기반 확대에 나섰다. 

 

KT·유도그룹·Studio 3S Korea는 3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유도 사옥에서 ‘5G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공동 개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유도그룹은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을 가진 회사다. 금형 핵심 부품인 핫러너(Hot Runner) 시스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유도, 사출공정 최적화 설비와 공장 자동화 시스템(유도썬스), 공작기계자동화 시스템(유도로보틱스) 등을 보유했다.

 

Studio 3S는 통합생산 소프트웨어와 물류 로봇 기반 스마트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제조 현장 설비나 이종기기 데이터를 연결하고 지능적으로 제어하는 통합 생산관제·운영 기술을 확보했다.

 

이번 MOU는 ▲5G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 ▲5G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시장 보급과 확대가 주요 내용이다. 이를 기반으로 KT 5G 솔루션·유도그룹 자동화 솔루션·3S 통합생산관제운용 기술을 합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CSC(Connected Simulation Center) 4.0을 개발한다.

 

KT는 5G 통신 인프라를 제공하고 유도그룹의 공장자동화 솔루션과 Studio 3S의 물류 기반 솔루션을 활용한 상품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다양한 산업군 대상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실증해 높은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우수한 기술과 경험을 가진 유도그룹, 3S와 협력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며 “함께 개발한 5G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이 다양한 산업군에 쓰이며 국내 제조업에 새로운 바람이 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성진 유도그룹 부회장은 “5G 기술을 선도하는 KT와 협력해 스마트 제조와 물류 시스템 고도화가 앞당겨질 것 같다”며 “5G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사용하는 대한민국의 제조업체들의 세계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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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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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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