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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발명의 날 기념식에 5G 체험존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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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26, 2019, 11:05:37

코엑스에서 열리는 행사에 설치..터치 스크린으로 5G 서비스 체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이동통신사 5G 서비스 홍보에 활용되는 디지털 광고판이 정부가 주최하는 발명 행사에 전시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U+5G 리얼체험존’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동통신 3사 중 유일하게 초청받았다.

 

올해 54회를 맞은 발명의 날 기념식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U+5G 리얼체험존은 ‘지난 100년간의 주요발명품 변천사’ 주제로 운영되는 특별전시관에 설치된다.

 

LG유플러스는 5G 상용서비스 출범을 앞둔 지난 3월부터 U+5G 리얼체험존을 운영하고 있다. 핵심 6대 서비스로 내세우는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U+VR·AR·게임 등을 소개한다. 전국 1500여 매장에 설치됐으며 다음달에 400여 매장에 추가로 구축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한국발명진흥회가 U+5G 리얼체험존에 설치된 터치 스크린에 주목했다고 말했다. 터치 화면에는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를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이 접목돼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U+5G 리얼체험존이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는 원격으로 업데이트된다. VR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전형 헤드셋(HMD)도 갖춰져 있다.

 

또한 화면에는 근접센서와 안면인식·터치 횟수 집계 기술이 설치돼있다. LG유플러스는 이용객을 집계해 연령과 성별을 분석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를 활용 고객 성향 분석에 기반한 마케팅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미진LG유플러스 현장마케팅 담당은 “LG유플러스는 전국 많은 매장에 U+5G 리얼체험존을 구축해 고객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하고 있다”라 “앞으로도 5G 서비스 대중화를 이끌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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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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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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