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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딜카, ‘상생’ 중심 차량공유 사업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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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27, 2019, 14:05:00

250여 중소 렌터카 업체 제휴 기반..유휴차량 빌려주는 방식으로 협력
오픈 마켓 형식으로 딜카 통합 단말 개발..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 지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KT가 중소 업체와 상생하는 렌터카 서비스 업체 딜카와 함께 차량공유 서비스 발전을 모색한다. 

 

KT와 딜카는 27일 서울 여의도 딜카 사옥에서 중소렌트사 차량공유 서비스 사업 활성화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딜카 중소렌트사 차량공유 서비스는 250개 중소형 렌터카 업체와 제휴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공유형 모빌리티 서비스다. 

 

기존 서비스와 달리 딜카는 제휴를 맺은 중소 렌터카 회사 유휴차량을 내보내는 방식으로 중소 렌터카 업체와 상생을 추구하는 공유 경제 모델이다. 고객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전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이번 협약으로 딜카 플랫폼이 고도화될 전망이다. 딜카 서비스에 최적화된 차량용 통합 단말을 개발해 탈부착 방식, 차량 도난 방지 등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다. 오픈마켓 정책으로 참여하지 않는 업체에도 렌터카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와는 언제든 협업한다.

 

KT와 딜카는 미래 사업 발굴도 추진한다. 딜카는 KTX, 제주항공 제휴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에 더해 호텔 연계, 법인 대여, 지역 특화 서비스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차량공유 플랫폼을 넘어 서비스 중심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 센터장 상무는 “KT 커넥티드카 플랫폼과 딜카가 가진 사업 역량을 합해 중소 렌터카 업체와 상생하는 카셰어링 사업을 선보이겠다”며 “다양한 제휴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전국 단위 서비스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훈 딜카 대표는 “딜카 서비스 고도화와 다양한 제휴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겠다”며 “상생과 발전을 기반으로 카셰어링 서비스 업계 새로운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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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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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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