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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SPC삼립, ‘BT21 캐릭터 빵 바캉스 에디션’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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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9, 2019, 12:05:15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SPC삼립, ‘BT21 캐릭터 빵 바캉스 에디션’ 출시= SPC삼립은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BT21 빵 바캉스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BT21은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된 코야·알제이·슈키·망·치밍·타타·쿠키·반 등 8개의 캐릭터를 말한다.

 

SPC삼립은 해당 캐릭터와 바캉스 시즌 테마를 빵 패키지에 적용했다. 빵은 ▲리얼치즈케익 ▲초코롤케익 ▲크림인쉬폰 ▲메론크림케익 등 4종이며, 권장소비자가는 1000~1500원이다. 총 98종의 BT21띠부띠부씰(띠고 붙이고 띠고 붙이는 스티커) 중 하나가 랜덤으로 포함돼 있다.

 

한국야쿠르트, ‘그랜드 야쿠르트바’ 선보여= 한국야쿠르트가 여름 시장을 겨냥해 ‘그랜드 야쿠르트바’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최근 재미를 고려한 ‘펀슈머 마케팅’의 일환이라고. 상큼한 아이스크림 속에 쫀득하고 진한 야쿠르트가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영업이사는 “야쿠르트의 풍미를 좋아하는 소비자를 위해 여름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며 “재미와 맛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개발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마라 간편식 시리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마라소스를 활용한 ‘마라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마라(麻辣)’는 얼얼한 매운 맛을 의미하는 중국 대표 향신료로 일반적인 매운맛과는 달리 자극적이며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새롭게 출시된 간편식은 ▲마라핫치킨도시락(3900원) ▲마라닭강정(6400원) ▲마라볶음삼각김밥(1000원) 등 총 3종류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 CMD(선임상품기획자)는 “앞으로도 마라와 함께 트렌드에 맞는 해외 이색 먹거리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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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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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2025.08.13 11:12:2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AI 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시장 경쟁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제이앤피메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포괄적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혁신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제이앤피메디에 투자를 진행하고 향후 네이버의 AI 기술과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고도화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제이앤피메디는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서비스, 투자 지원, 라이선스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신약 및 의료기기 기술이전 전략 수립, 계약 협상 등 컨설팅은 물론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국제 표준에 기반한 임상 데이터 관리, 운영, 임상시험, 품질관리 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가 전략 자산인 임상시험 데이터의 관리와 기술 자립을 실현하기 위해 제이앤피메디와 긴밀히 협업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AI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디지털 임상시험 역량을 구현하고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가 국내외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함께 발굴 및 투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과 동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네이버의 AI 기술을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노하우에 접목하여 제품 고도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환자에 대한 병력 청취를 의료용어로 자동 변환해 EMR에 기록하는 스마트 서베이, AI 서머리 기술을 통해 과거 검진 결과를 정리, 분석해 주는 페이션트 서머리 등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네이버 D2SF는 2017년부터 유망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선제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 8월 기준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 중 약 18%가 헬스케어 스타트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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