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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십리역 한성 아펠시티, 상업시설 분양 속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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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4, 2019, 13:06:00

오피스텔 404실 독점상가..5호선 답십리역·2호선 용답역 더블역세권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최근 주택시장의 지속적인 정책 규제가 가중됨에 따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나루산업개발은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동 530-17번지에 들어서는 ‘답십리역 한성 아펠시티’ 상업시설을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답십리역 한성 아펠시티’는 대지면적 2016㎡, 연면적 2만3321.93㎡, 지하 5층~지상 13층 규모로 지상 2층~지상 13층 오피스텔 404실과 지상 1층 상업시설 23실로 구성됐다. 이 중 오피스텔 404실은 1개월 만에 100% 완판 기록을 세웠다.

 

‘답십리역 한성 아펠시티’의 상업시설은 접근성과 가시성이 풍부한 1층 점포의 장점을 살려 전 점포를 도로변에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1층 23개 점포의 중앙에 광장시설이 설치돼 집객력이 높을 것이란 예상이다.

 

광장시설은 오피스텔 거주민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휴식터의 역할을 해 집객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시설로 꼽힌다. 이는 이용객을 유치하는 데 긍정적 요소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404세대 오피스텔의 고정수요층을 비롯해 인근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반경 500m 내외에 약 6000여가구의 배후세대가 있다. 인근에 은행, 대형마트, 전문병원 등 다양한 업종이 산재해 상업시설의 입지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다.

 

아울러, 당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장한평의 도시재생사업이 확정시 됨에 따라 장안동 일대 52만3805㎡를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메카로 조성했다. 오는 2020년까지 약 1만1000여개의 일자리 창출과 5700억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성동구 용답동 234 일대의 중고차매매센터 역시 지난 1월 도시정비환경정비구역으로 지정, 정비사업이 추진돼 1082가구 공동주택과 부대복리시설 건축을 목표로 조합설립 중에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의 경우 입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답십리역 한성 아펠시티’는 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이 약 5분 거리(도보)에 위치해 있으며, 2호선 용답역도 인접한 더블역세권으로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가 많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9년 11월 입주예정인 답십리역 한성아펠시티 상업시설은 3.3㎡당 3000만원대이며 ㈜무궁화신탁이자금관리를 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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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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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2025.06.09 10:36: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백화점 리더들이 더현대 서울에 모여 '유통의 미래'를 논의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백화점협회(IADS)는 오는 10일 현대백화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IADS 정례 CEO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IADS가 한국에서 콘퍼런스를 여는 것은 1928년 창설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콘퍼런스는 미국 블루밍데일즈,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독일 브로이닝어, 스위스 마노르 등 IADS 회원사 9개국 백화점 CEO와 경영진이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더현대 서울의 공간·콘텐츠 전략 등 현대백화점의 리테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유통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IADS는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 분석과 백화점 포맷 연구를 위해 설립된 민간 협의체입니다. 각국을 대표하는 단 한 개의 백화점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만장일치로만 신규 회원이 승인됩니다. 이번 한국 방문은 회원국 외 개최라는 원칙을 깨고 결정된 것으로, 현대백화점에 대한 회원사들의 요청이 반영된 결과라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캄심 라우 IADS 회장은 "이번 CEO 콘퍼런스 공동 개최는 백화점 산업의 혁신과 우수성, 글로벌 차원의 소통에 대한 양측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현대백화점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아시아 리테일 시장의 변화 흐름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캄심 라우 회장이 공동 좌장을 맡아 더현대 서울을 포함한 ‘더현대 2.0’ 전략,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백화점·아울렛·미술관 복합모델 ‘커넥트현대’, AI 카피라이터 ‘루이스’ 등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계획입니다. 콘퍼런스에 앞서 참석자들은 요청에 따라 더현대 서울 내 12미터 높이의 ‘워터폴가든’, 3300㎡(1000평) 규모의 ‘사운즈포레스트’, MZ전문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등 대표 콘텐츠 공간을 둘러보며 현대백화점의 공간 기획 역량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현대백화점이 제시하는 공간·테크·콘텐츠 중심의 리테일 혁신이 이번 CEO 콘퍼런스를 통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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