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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저드뷔, 무브·케이스·밴드에 카본 적용한 이 시계의 가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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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6, 2019, 03:06:00

제네바실 인증받은 첫 카본 무브먼트 적용..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 3부작 함께 선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로저드뷔가 신제품 4종을 모두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 중 3억 3000만원대에 달하는 ‘엑스칼리버 스파이더 카본3’는 케이스·밴드에 이어 동력장치인 무브먼트까지 모두 카본을 적용한 피스로 28개 한정 생산했다.

 

엑스칼리버 스파이더 카본3(카본3)는 일부 부품을 제외하고 시계 전체를 멀티 레이어 카본 소재로 만든 최초의 시계다. 멀티 레이어 카본은 탄소 섬유를 여러 겹 쌓아 압축한 소재로 금속보다 가볍고 내구성이 높지만, 폴리싱 등 시계 디자인에서 중요 요소로 꼽히는 섬세한 마감이 어렵다.

 

하지만 로저드뷔는 카본3의 CNC 머신으로 생산한 뒤 수작업을 거치는 방식으로 45mm 케이스·밴드·무브먼트의 전면을 섬세하게 마감했다. 특히 멀티 레이어 카본 특유의 흰색 스트라이프 패턴을 나뭇결처럼 연출해 카본 특유의 투박한 질감과 밋밋함을 없앴다.

 

인덱스를 새긴 플랜지 역시 카본으로 만들었다. 로듐 도금 인덱스엔 첨단 야광도료인 흰색 슈퍼루미노바를 채워 넣었다. 핸즈는 18K 금으로 만들었지만 검게 PVD 코팅했다. 핸즈 끝엔 인덱스와 같은 흰색 슈퍼루미노바를 넣어 어두운 곳에서도 한눈에 시간을 볼 수 있다.

 

카본3는 다이얼(숫자판)을 없애고 글래스와 백케이스에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적용해 무브먼트를 훤히 들여다볼 수 있다. 무브먼트는 RD509SQ 스켈레톤 플라잉 투르비옹으로 디자인이 우수한 스위스 무브먼트에만 주는 ‘제네바실’을 받았다. 카본 소재 무브먼트로는 최초다.

 

제네바실은 나사를 포함한 전 부품을 제네바 전통 수공예 기준에 맞춰 제작한 무브먼트만 받을 수 있다. 매년 스위스에서 생산되는 약 2000만개 시계 중 2만 4000개 정도만 제네바실을 받는다. 제네바실 인증 무브먼트는 일반 무브먼트보다 제작 시간이 약 30~40시간 더 길다.

 

해당 무브먼트는 카본 소재 플레이트·브릿지를 가능한 작게 만들어 핵심 부품들이 시계를 움직이는 모습이 생생히 보인다. 브릿지·플레이트·투르비옹 상부 케이지 사이엔 벌집 패턴으로 디자인했다. 투르비옹 케이지는 켈트 십자가 모양으로 만들었다. 사용된 부품 수만 179개에 달한다.

 

수동 기계식 칼리버로 파워 리저브는 90시간이고 방수는 50m까지 가능하다. 무브먼트를 감싸는 내부 티타늄 컨테이너는 블랙 러버로 코팅해 내구성과 디자인 통일감을 높였다. 시간을 조정하는 크라운 역시 티타늄이지만 마모를 줄이는 검은색 DLC 코팅을 했다.

 

로저드뷔는 카본 무브먼트를 사용한 시계를 지난 2017년부터 선보였다. 하지만 케이스와 밴드까지 카본을 적용한 것은 이번 피스가 처음이다. 이전 제품은 검은색 DLC 코팅 티타늄 케이스·고무와 패브릭을 사용한 투톤 스트랩을 사용했다.

 

추가 스트랩은 흰 고무와 패브릭으로 만들었다. 클라스프는 무게가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티타늄 폴딩 버클을 사용했다. 또 QRS(Quick Release System)를 적용해 로저드뷔에 따르면 3초 만에 시곗줄을 바꿀 수 있다.

 

카본3는 전 세계에 28피스만 한정 출시한다. 소비자 가격은 약 3억 3000만원대다. 로저드뷔는 카본3와 함께 ‘엑스칼리버 블랙라이트’ 3종을 출시했다. 100개 이상의 라운드 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하고 브릿지에 직선 튜브를 장식해 UV라이트에서 형광색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니콜라 안드레아타 로저드뷔 CEO는 “로저드뷔는 테크놀로지·예술 등 여러 산업에서 영감을 얻어 미학과 기술의 한계를 넘고 경계를 허문다”며 “엑스칼리버 스파이더 카본3를 통해 초경량 타임피스로 과감한 소재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기술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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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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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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