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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라이틀리’,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다시 태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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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0, 2025, 17:08:03

건강 트렌드 맞춰 신제품 라인업 확대·소비자 접점 강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섭니다.

 

대상은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를 곤약 간편식 중심으로 리뉴얼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변화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와 ‘저속노화(Slow-aging)’ 등 건강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전략입니다.

 

지난 2020년 론칭한 라이틀리는 간편식을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대상은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존 ‘맛있게 가벼운 일상식’ 콘셉트에서 ‘곤약 전문 간편식’으로 방향성을 재정립했습니다.

 

리뉴얼을 통해 곤약볶음밥, 곤약브리또 등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저당 곤약 베이커리·떡류 등 신제품 라인업을 확대합니다. 브랜드 로고와 슬로건도 교체해 가독성을 높이고, 칼로리와 당 함량 등 핵심 정보를 강조했습니다.

 

유통 채널도 다변화합니다. 기존 이커머스 외에 SNS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확대하고, 글로벌 수요에 맞춰 해외 진출도 검토합니다. ‘라이틀리 백일장’ 이벤트, 운동 유튜버 비타민신지니와의 협업 콘텐츠도 준비됐습니다.

 

박영민 대상 MintCIC 대표는 “라이틀리가 곤약 전문 간편식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김밥, 베이글, 떡 등 다양한 곤약 제품으로 라인업을 강화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실용적인 식단을 제안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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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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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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