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김학현 NH농협손해보험의 소통경영이 보험 업계에 주목을 끌고 있다. 임직원들과의 1회성 만남이 아닌 지속적이고 친밀한 소통을 통해 조직 내부의 활력을 더하고 있기 때문이다.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김학현)은 지난 8일부터 29일까지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표이사와 함께하는 ‘정(情)담회’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소통 강화를 통한 비전 달성을 위해 김학현 대표이사가 제안해 총 7회에 걸쳐 기획됐다. 상품고객본부를 시작으로 경영지원본부까지 매주 2회씩 본부별로 진행됐다. 부서별 다양한 직급의 직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출범 후 지난 2년간의 소회, 회사의 현안과 문제점, 비전 달성을 위한 부서와 개인의 목표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얘기를 나눴다. 저녁 도시락을 함께하는 동안 대표이사와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고 회사는 전했다.
김학현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에 대해 “회사에 대한 생각 하나하나가 성장과 발전의 결과로 이어져 각자의 목표와 태도를 분명히 해야 한다”며 “서로 소통을 활발히 하며 회사의 비전달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