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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生, 무디스 신용등급 6년 연속 ‘A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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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9, 2013, 16:08:32

“저금리 장기화 경영 환경서도 저력 발휘”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글로벌 경제침체 속에서도 교보생명이 ‘A2’ 신용등급을 6년째 유지해 이목을 끌고 있다.

 

교보생명은 글로벌 신용평가기관인 미국의 무디스(Moody’s)로부터 ‘A2(Stable)’ 신용등 급을 유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저금리 장기화 등 세계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2008년 이후 6년 연속 A2 등급을 유지해 재무안정성과 리스크 관리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게 회사의 설명.

 

A2 등급은 세계적 투자은행인 골드만 삭스, 도이치방크와 같은 수준이며 뱅크오브아메리카(A3)나 시티은행(A3)보다도 높다. 현재 무디스로부터 신용평가를 받고 있는 국내 생명보험사는 교보생명이 유일하다.

 

이번에 교보생명이 받은 신용평가는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Insurance Financial Strength Rating)’ 로 보험사의 상품개발 능력, 리스크관리 능력, 수익성 및 재무건전성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무디스는 보고서를 통해 교보생명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강력한 시장지배력을 유지하고 있다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 매우 낮은 금융레버리지 비율 등 탄탄한 자본적정성을 통해 보험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무디스는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경영효율개선을 고려해 등급전망(Rating Outlook)안정적(Stable)’으로 평가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A2 등급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리스크 관리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선제적 리스크 관리와 효율적인 자산운용을 통해 흔들림 없는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교보생명은 대표적 재무건전성 지표인 지급여력비율(RBC)258.3%(20133월 현재)로 글로벌 기준 이상이며, 수익성 지표인 자기자본이익률(ROE)2004년 이후 줄곧 대형사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교보생명은 NICE신용평가로부터 2007년 이후로 보험금 지급능력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 등급을 7년째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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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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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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