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스마트 금융 쇼퍼 5계명' 확산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금융소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일 마케팅 제휴 협력을 맺은 펀드온라인코리아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5계명은 ▲실천 ‘가입이 반이다’ ▲비용 ‘가는 수수료 고와야 오는 이윤 곱다’ ▲선택 ‘금융상품에도 짝이 있다’ ▲안전 ‘계정 털리고 공인인증서 찾는다’ ▲목표 ‘계획에서 용난다’ 등 대중에게 익숙한 속담을 패러디했다.
라이프플래닛은 캠페인 확산을 위해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프플래닛 페이스북(www.facebook.com/LifeplanetInsurance)에서 진행하는 '호갱탈출: 반격의 서막'은 내달 1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5계명을 공유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계명 번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상품으로 BHC 치킨과 음료를 총 40명에게 제공한다.
라이프플래닛 블로그(http://lifeplanet.tistory.com)에서는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블로그에 공유, 블로그 URL 주소와 마음에 드는 5계명 번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내달 12일부터 26일까지 총 20명에게 커피빈 '오늘도 토닥토닥'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보험의 본질과 올바른 금융소비 인식 확산을 통해 소비자 권익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금융상품의 올바른 구매를 위한 다양한 지침들을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