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75세도 가입可'..노후실손보험 내달 1일부터 판매

URL복사

Wednesday, July 30, 2014, 10:07:52

생·손보 10개사 앞다퉈 출시 예정..기존 보험료 10~20% ↓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오는 1일부터 고령자를 위한 노후 실손의료보험 상품이 쏟아진다. 가입연령을 기존 65세에서 75세로 확대하고 보험료도 기존 대비 20~30%정도 낮춰 출시한다.

 

3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과 보험업계에 따르면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노후 실손의료보험 출시를 앞두고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 10여개 회사가 선보일 예정이다.

 

금융당국은 내달 1일부터 고령층에 특화된 다양한 보험 상품 출시 유도를 위한 보험업 감독 규정을 개정했다. 이에 따라 노후 실손의료보험 상품이 출시되며 가입연령은 75세 이상까지 늘어난다. 기존 상품은 가입이 65세까지로 제한돼 있다.

 

손해보험사는 물론 생명보험사에서도 노후 실손보험 상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인다. 삼성화재·현대해상·동부화재 대형 손보사를 비롯해 메리츠화재·한화손보·롯데손보 등 7개사가 준비하고 있고, MG손보 등도 8월 중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생보사 중에는 삼성생명이 내달 첫째 주 혹은 둘째 주에 출시할 예정이며, 한화생명과 교보생명도 같은 달 중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중소형 생보사도 출시를 검토 중에 있다.

 

노후 실손보험의 보험료는 기존 실손보험의 70~80% 수준이 될 예정이다예를 들어 60세를 기준으로 현재 실손보험은 월 3~5만원 수준이라면 노후 실손보험은 이보다 낮은 2~4만원 수준이 된다.

 

이처럼 가입 연령이 높지만 보험료가 저렴한 이유는 자기부담금이 높기 때문. 기존 실손보험의 경우 자기부담금 10~20%를 제외하면 보장받을 수 있다. 그러나 노후 실손보험은 입원 시 30만원, 통원 시 3만원 이하 금액을 공제하고 나머지 금액을 보상받는다.


또한 의료보험 중 급여 부분 20%, 비급여부분 30%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본인부담금이 높아진 반면, 보장한도는 늘어났다. 노후 실손보험은 기존 연 5000만원 한도액을 넘어서 입원·통원 구분없이 연간 1억원까지 보장된다.

 

아울러 노후 실손보험은 고령층이 가입 대상이기 때문에 상품 내용의 주기적인 안내를 위해 3년마다 재가입해야 한다. 처음 가입 후 질병이나 상해가 발생해도 다시 가입할 수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다수의 보험사가 다양한 상품을 내 놓는 만큼 소비자 관점에서 선택원이 넓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