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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토스 가격, 티볼리보다 100만원 비싸...전장은 ‘동급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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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6, 2019, 10:06:41

판매가격 1930만원부터..동력성능은 티볼리보다 우위
동급 최대 수준 실내공간 확보..첨단 안전사양 기본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기아자동차가 오는 7월 출시하는 셀토스의 주요 사양과 가격대를 공개했다. 동급 최대의 전장을 가진 셀토스는 체격은 크지만 경쟁차종 대비 약 100만원 가량 높은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전국의 영업점을 통해 셀토스의 사전계약을 접수받는다고 26일 밝혔다. 판매 가격(1.6 가솔린 터보 기준)은 트림별로 1930만~2480만원에 책정될 예정이다. 확정된 가격은 다음달 정식 출시일에 공개된다.

 

소형 SUV 시장의 선두를 지키고 있는 쌍용차 티볼리와 비교하면 약 100만원 가량 비싼 수준이다. 1.5 가솔린 터보를 기준으로 티볼리의 가격(자동변속기)은 1838만~2355만원이다.

 

셀토스는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차체 길이는 동급 최대 수준이다. 셀토스의 차체 크기는 전장 4375mm, 전폭 1800mm, 전고 1615mm(루프랙 미적용시 1600mm), 휠베이스 2630mm이다. 티볼리와 비교해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각 150mm와 30mm씩 더 길다. 전고와 전폭은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전장이 긴 셀토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2열 및 트렁크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트렁크 공간은 동급 최대인 498ℓ(VDA 기준)에 달하며,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한 2열에는 열선 시트 및 리클라이닝, 에어벤트, USB충전포트 등을 적용했다.

 

 

셀토스는 컴바이너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기아차 최초), 휴대폰 무선충전, 열선·통풍시트 등의 고객 선호사양을 갖춰 상품성을 확보했다. 특히 개성있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사운드 무드램프는 6가지 테마모드 또는 8가지 단색 칼라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셀토스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와 1.6 디젤 등 두 가지 엔진으로 운영된다. 주력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인 1.6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낸다. 최대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6.5kgf·m의 티볼리 1.5 가솔린 터보보다 소폭 앞서는 수치다.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 티볼리와 달리 셀토스에는 7단 DCT가 적용됐다. 가속시 응답성과 연비 향상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고객 선호에 따라 2륜/4륜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스노우/머드/샌드 등 3가지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트랙션 모드도 갖췄다.

 

또 셀토스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선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의 첨단 안전사양도 전트림 기본 적용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도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이 밖에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고속도로 주행보조, 안전하차보조 경고음 (SEA) 등 첨단 사양도 탑재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셀토스는 고급스러운 내외장 디자인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소형 SUV”라며 “하반기 소형 SUV 시장의 기대주로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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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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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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