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Living Economy 알쓸경제 Living 알쓸경제

하나금투 “적금하듯이 월 20만원씩 1년간 투자하세요”

URL복사

Tuesday, June 25, 2019, 11:06:43

‘2019 도전! 챌린지20’ 이벤트 실시..연 5% 수익률 적용되는 저축형 RP

 

[인더뉴스 신재철 기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2019 도전! 챌린지20’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고 25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계좌개설일로부터 1년간 매월 20만원 한도로 세전 연5%의 수익률이 적용되는 월 저축형 RP 상품이다.

 

신규 고객과 전전월말 기준으로 당사 총 잔고 30만원 미만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해당 상품은 은행의 적금상품과 유사하지만 입출금이 자유롭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한다.

 

수익률 혜택은 상품가입일로부터 1년 동안 적용되며, 종료 후 일반 CMA RP 수익률(2019.6.24 기준 세전 연1.50%)로 전환된다. 영업일 오전 7시30분부터 17시 사이에만 가입이 가능하며, 상품가입까지 모두 완료해야 수익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만약 1년내 입금액 전액을 출금하더라도 해당기간만큼 이벤트 수익률이 제공된다. 해당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 할 수 있다. 가입 가능여부와 기타문의사항은 영업점, 고객지원센터 또는 당사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재철 기자 jc@inthenews.co.kr

아이오닉5 판매 앞두고 ‘난항’...현대차 노사, 생산인원 투입 놓고 입장차

아이오닉5 판매 앞두고 ‘난항’...현대차 노사, 생산인원 투입 놓고 입장차

2021.03.02 15:49:42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현대자동차 노사가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생산라인의 투입 인원수를 놓고 입장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생산라인에 배치하는 근로자 수가 기존 내연기관차 생산 때보다 줄었기 때문인데요. 예정된 판매 일정을 고려하면 협상 마무리 시한이 빠듯할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2일 현대차 노사에 따르면 노사는 아이오닉5를 생산하는 울산1공장 맨아워(Man/Hour) 협상을 아직 마무리하지 못했습니다. 노사 갈등 원인은 전기차 생산라인에 필요한 인력이 기존 내연기관차 생산 때보다 감소하면서 줄어든 일거리입니다. 현대차는 내연기관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기구)에 해당하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을 아이오닉5에 처음으로 적용했는데, 내연기관차 파워트레인보다 배기 라인이나 전선 배치 등이 감소하며 투입 인원도 줄어듭니다. 게다가 현대차 울산1공장은 전기차 전용 라인을 설치하면서 시간당 생산 대수도 낮아져 기존보다 투입 인력이 30% 가량 감소할 수 있다고 예측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재 막판 조율 중”이라며 “고객에게 제때 차량을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이오닉5의 유럽판매는 이달부터, 국내 판매는 내달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유럽에선 지난달 25일 3000대 한정으로 아이오닉5 사전계약을 받은 결과 하루 만에 완판에 성공했습니다. 국내 사전 계약도 첫날에만 2만 3760대가량을 기록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