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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 “람보르기니와 협업, 글로벌 시장 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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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5, 2019, 17:07:39

람보르기니 안마의자 전용관 ‘라운지S’ 오픈
기자간담회서 “미흡한 부분 챙겨 상장 재도전”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국내 안마의자 대표 브랜드인 바디프랜드가 세계적인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와 협업해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에 나선다. 바디프랜드는 람보르기니와의 콜라보레이션 하이엔드 제품 ‘람보르기니 안마의자’를 앞세워 글로벌 상류층 고객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는 5일 오후 서울 청담에 위치한 ‘카페 드 바디프랜드 청담’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람보르기니와 공동 마케팅을 시작한다”며 “전 세계에서 람보르기니가 하고 있는 마케팅 활동에 바디프랜드가 함께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바디프랜드가 람보르기니와 본격적으로 공동 마케팅에 나서는 것을 알리고, 람보르기니와의 콜라보 제품인 ‘람보르기니 안마의자’ 전용관 ‘Lounge S’의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박상현 대표와 더불어 카티아 바시(Katia Bassi) 람보르기니 최고마케팅책임자(CMO)도 참석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17년에 람보르기니 측과 상호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뒤, 지난해 6월에 ‘람보르기니 안마의자(모델명 LBF-750)’를 공식 출시했다. 이어 1년이 지난 올해 7월부터 람보르기니와 글로벌 공동 마케팅에 나서게 됐다.

 

박상현 대표는 “1년 전 람보르기니 측과 제품 디자인, 투자 등 여러 가지 협업을 통해 세상에 없던 멋진 안마의자를 만들어 냈다”며 “두 번째 단계인 마케팅 협력은 전례가 없어 시간이 걸리다가 최근에 결정됐고, 앞으로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여러 슈퍼카 브랜드 가운데 람보르기니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람보르기니의 특이점이 바디프랜드와 딱 맞았다”고 말했다. 항상 도전하고 세상에 없던 것을 만드는 도전, 럭셔리함 추구,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 등의 목표가 서로 잘 맞았다는 것이다.

 

다만, 박 대표는 “람보르기니와 협력을 하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았다”고 말했다. 약 3년 전부터 글로벌 진출을 기획하면서 람보르기니를 무작정 찾아가는 등 사실상 ‘삼고초려’했다는 것. 다행히 람보르기니와 말이 잘 통하면서 바디프랜드가 람보르기니의 헬스케어 부문을 담당하는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카티아 바시 람보르기니 CMO도 바디프랜드와의 협업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카티아 바시 CMO는 “항상 파트너를 찾을 때 저희와 같은 생각과 DNA를 가진 곳, 기존 경계를 넘은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곳을 찾는다”며 “이런 관점에서 헬스케어 부문에선 바디프랜드보다 더 적합한 파트너를 찾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람보르기니 고객이 상위 1% 상류층인 것을 감안해, 이들에게 적합한 고가의 하이엔드 제품인 ‘람보르기니 안마의자’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바디프랜드는 향후 람보르기니가 개최하는 글로벌 행사에 함께 참여하면서 제품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박 대표는 향후 상장 계획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답했다. 박 대표는 “과거 상장 추진 과정에서 일부 미흡한 점이 발견돼 상장이 미승인 됐다”며 “앞으로 미흡한 부분을 잘 챙겨서 상장에 다시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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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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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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