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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보험정보 한 곳에 모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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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14, 2019, 12:07:00

생보협회, 15일 ‘소비자포털’ 오픈..필요한 정보 보다 쉽게 접근하고 확인

 

생명보험협회는 14일 금융감독원 파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등에 산재돼 있는 소비자 보험정보를 한 곳에 집중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근·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포털 ’ 사이트를 오는 1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주소(URL)를 직접 입력하거나 생보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새롭게 오픈한 포털에는 ‘소비자정보 통합공시’메뉴를 신설했다.

 

이 메뉴는 소비자와 밀접하게 관련된 민원건수, 불완전판매비율,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등 9개 공시항목의 핵심 정보를 이미지·차트를 활용해 시각화했다.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도 새로 선보인다. 다른 금융권보다 용어·약관이 어렵고 생소해 보험소비자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한 것이다. 이를 통해 보험소비자의 보험용어·약관 순화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보험안내자료, 보험웹툰 등을 통해 소비자가 보다 쉽게 보험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보험안내자료는 금융상품 거래단계별 핵심정보, 장애인을 위한 보험안내 등이 포함됐다.

 

한편 포털 메인화면에는 ‘내보험 찾아줌’코너를 배치해 본인의 보험 가입 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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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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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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