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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개당 310원대 바나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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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7, 2019, 14:07:50

2입 가격 수준에 5개 묶음 ‘2+3 바나나’..중량·품질 기존 바나나 제품과 같아

 

시즌에 관계 없이 바나나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자 이마트24가 특가 바나나 상품을 선보인다. 2입 가격에 바나나 5개를 구매할 수 있는 ‘2+3 바나나’다.

 

이마트24는 ‘2+3 바나나’를 18일 출시한다. 바나나 2개를 구매하면 3개를 더 드린다는 의미다. 바나나 2입 가격 수준인 1550원대에 5개를 한 묶음으로 구성한 것으로, 개당 310원에 해당하는 특가 상품이다.

 

기존 1입(800원대) 바나나와 비교했을 때 개당 60% 이상 저렴하다. 이마트24가 바나나를 특가 상품으로 기획한 것은 다이어트·체형관리 등을 위해 대용량 바나나를 찾는 고객이 느는 데다가 시즌에 상관없이 1년 내내 수요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 바나나 매출은 전년과 비교했을 때 2017년 70.1%, 2018년 76.5%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해는 지난해 같은 기간(1월 1일~7월 15일)과 비교했을 때 40% 이상 증가했다.

 

특히 2입 이상 바나나 매출은 같은 기간 각 107.7%·128.5%·68.8%씩 상승해 1입이 포함된 것 보다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2입 이상의 바나나를 꾸준히 찾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존 바나나 1입·2입은 개당 150g 내외의 매끈한 모양이 상품화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마트24의 2+3 바나나는 살짝 굽거나 크기가 다른 낱개 바나나를 한 묶음에 720g 내외(개당 140g~145g 수준)로 구성했다. 중량과 품질이 비슷하면서 가격이 저렴한 이유다.

 

이마트24는 이 외에도 차별화된 가격·품질로 고객을 유인할 계획이다. 올해 초 390원 민생라면(봉지면)을 시작으로 민생시리즈(580원 용기면·200원 도시락김·470원 황사마스크)와 10년 전 가격인 700원 삼각김밥 등 기존 제품보다 40~50% 저렴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박상현 이마트24 신선식품 담당 바이어는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근거리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며 “2+3 바나나를 시작으로 트렌드에 맞춘 혁신적인 신선식품을 지속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즐겨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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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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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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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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