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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릴 베이퍼 판매처 전국 확대...‘쥴’ 보다 약 3000개 앞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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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3, 2019, 16:07:14

릴 베이퍼 판매처 전국 1만 8074개로 확대..쥴 랩스는 약 1만 5000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KT&G가 액상형 전자담배 릴 베이퍼 판매처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이로써 판매처는 1만 8074개소로 늘어난다. 경쟁업체인 쥴랩스의 액상형 전자담배 쥴 판매처보다 약 3000개 많은 수다.

 

KT&G(사장 백복인)는 액상형 전자담배 ‘릴 베이퍼(lil vapor)’와 전용 카트리지 ‘시드(SiiD)’의 판매지역을 전국 도시로 24일부터 확대한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5월 서울·부산·대구지역 출시를 시작으로 7월부터 인천·대전·울산·광주·세종 등 주요 도시로 판매처를 넓혔다.

 

이어 24일부터는 전국에 미입점된 CU편의점 4714개소와 서울지역 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편의점 5192개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로써 판매처는 총 1만 8074개소에 달한다. 경쟁 제품으로 꼽히는 쥴 랩스(JUUL Labs)의 ‘쥴’ 판매처보다 약 3000개 많은 수다.

 

쥴 랩스는 액상형 전자담배 쥴 디바이스와 액상 카트리지인 팟의 판매 채널을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기존 서울·대구광역시·부산에서 인천·대전·광주·울산 등 4개 광역시와 경기지역 주요 도시로 판매지역을 넓히고 판매 편의점은 약 1만 5000개로 늘었다.

 

당시 쥴 랩스의 판매처는 경쟁사인 릴 베이퍼 판매 점포의 두 배를 넘어설 것으로 보였다. 당시 릴 베이퍼는 1일 기준으로 총 8168개 지점에서 판매되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릴 베이퍼 판매 확대로 판매처 수는 다시 역전됐다.

 

KT&G 관계자는 “제품이 출시된 후 소비자 구매 니즈에 발맞춰 판매처 확대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시장 상황과 소비자 트렌드 등을 고려해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에서 ‘릴 베이퍼’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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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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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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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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