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KT&G가 액상형 전자담배 릴 베이퍼 판매처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이로써 판매처는 1만 8074개소로 늘어난다. 경쟁업체인 쥴랩스의 액상형 전자담배 쥴 판매처보다 약 3000개 많은 수다.
KT&G(사장 백복인)는 액상형 전자담배 ‘릴 베이퍼(lil vapor)’와 전용 카트리지 ‘시드(SiiD)’의 판매지역을 전국 도시로 24일부터 확대한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5월 서울·부산·대구지역 출시를 시작으로 7월부터 인천·대전·울산·광주·세종 등 주요 도시로 판매처를 넓혔다.
이어 24일부터는 전국에 미입점된 CU편의점 4714개소와 서울지역 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편의점 5192개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로써 판매처는 총 1만 8074개소에 달한다. 경쟁 제품으로 꼽히는 쥴 랩스(JUUL Labs)의 ‘쥴’ 판매처보다 약 3000개 많은 수다.
쥴 랩스는 액상형 전자담배 쥴 디바이스와 액상 카트리지인 팟의 판매 채널을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기존 서울·대구광역시·부산에서 인천·대전·광주·울산 등 4개 광역시와 경기지역 주요 도시로 판매지역을 넓히고 판매 편의점은 약 1만 5000개로 늘었다.
당시 쥴 랩스의 판매처는 경쟁사인 릴 베이퍼 판매 점포의 두 배를 넘어설 것으로 보였다. 당시 릴 베이퍼는 1일 기준으로 총 8168개 지점에서 판매되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 릴 베이퍼 판매 확대로 판매처 수는 다시 역전됐다.
KT&G 관계자는 “제품이 출시된 후 소비자 구매 니즈에 발맞춰 판매처 확대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시장 상황과 소비자 트렌드 등을 고려해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에서 ‘릴 베이퍼’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