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인도에서 열린 케이팝 행사를 후원하며 음악과 춤이 일상인 인도 오디오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LG전자가 인도에서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경연은 지난 2012년부터 현지에서 케이팝 경연대회를 진행해온 주인도 한국문화원과 LG전자가 함께 개최했다. LG전자는 대회에 ‘LG 엑스붐’ 오디오를 후원했다.
이번 대회에는 약 3500명이 참가 신청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우선 온라인 동영상으로 사전 예선을 치르고 지난달 2일부터 지난 7일까지 뉴델리, 벵갈루루 등 전국 15개 도시에서 지역 예선을 진행해 각 지역 대표팀을 뽑았다.
선발된 15개 지역 대표팀은 지난 27일(현지 시각) 인도 뉴델리 ‘타카토라 스타디움(Talkatora Stadium)’에서 결선을 치렀다. 대회 우승팀은 매년 10월경 경상남도 창원에서 열리는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 인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LG전자는 공연장에 LG 엑스붐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이곳에는 앰프와 스피커가 일체화된 ‘원바디 미니 오디오’와 블루투스로 재생하는 무선 스피커 등이 전시됐다.
원바디 미니 오디오는 LG전자 오디오 기술과 인도에 특화된 음향 효과 ‘베이스 블라스트 플러스(Bass Blast Plus)’가 적용됐다. 중저음부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가라오케 기능, 컬러 조명, 스크래칭 등 파티 분위기에 맞는 기능이 탑재됐다.
무선 스피커에는 명품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Meridian)’ 음향 기술이 적용됐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애플 ‘시리’도 연동된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 부사장은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가 인도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치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며 “음악과 춤을 사랑하는 인도 고객들이 LG 엑스붐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마케팅 활동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