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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甲’ QM6, 쏘렌토 제치고 시장 2위...“LPG 모델이 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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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6, 2019, 10:08:08

4000대 넘긴 판매량 가운데 LPG 2513대…가격 저렴하고 경제성 높아
국내 유일한 ‘LPG SUV’ 상징성..2016년 출시 이후 사상 첫 시장 2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는 중형 SUV QM6가 출시 이후 처음으로 중형 SUV 월간 판매 2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국내 SUV 가운데 유일하게 LPG 모델을 주력으로 내세운 신형 QM6는 경제성을 무기로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한 모습이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집계에 따르면 QM6는 7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4262대가 판매돼 싼타페(7393대)에 이어 2위에 올랐다. 반면 줄곧 시장 2위를 유지해왔던 기아차 쏘렌토는 QM6에 밀려 3166대에 그쳤다.

 

QM6가 국내 중형 SUV 시장 2위에 오른 건 지난 2016년 첫 출시 이후 처음이다. QM6는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상승세는 지난 6월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당시 디젤 모델을 과감히 없애고 LPG 모델을 추가한 것이 배경이 됐다. 더 뉴 QM6의 LPG 모델인 LPe 트림은 지난 3월 28일 LPG 차량의 일반판매가 허용된 이후 가장 먼저 국내 시장에 선보인 유일한 LPG SUV다.

 

QM6의 LPe 트림은 지난 6월 출시 직후 불과 12일 만에 1408대가 판매됐고, 7월에는 전체 QM6 판매량의 절반 이상인 2513대를 기록하며 판매를 이끌었다. ‘SUV는 디젤’이라는 공식을 깨뜨린 QM6는 기존 실용성에다 LPG만의 경제성·정숙성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디젤은 물론 가솔린 모델보다도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만족시켰다는 평가다.

 

특히 QM6의 LPG 모델은 르노삼성 고유의 도넛탱크 기술을 탑재해 트렁크 공간을 대폭 확보했다. 넉넉한 적재공간은 물론 후방충돌 안전성까지 강화한 QM6 LPG는, 1회 충전으로 약 534Km를 주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아울러 가솔린 모델인 QM6 GDe는 7월 한 달간 1359대가 판매돼 여전한 인기를 이어갔다. 특히 이 가운데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는 389대가 팔려 가솔린 모델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기존 QM6 GDe 모델이 내세운 가솔린 SUV의 장점에 고급성이 더해져 잠재 고객층의 수요를 만족시킨 결과다.

 

QM6 GDe는 지난 7월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최초로 4만 6000대 판매를 돌파한 모델이다. 세단 수준의 뛰어난 정숙성과 좋은 연비, 합리적인 판매 가격을 앞세워 중형 가솔린 SUV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지속적인 혁신 노력을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아 경쟁이 치열한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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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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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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