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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모하비 ‘신차급’ 페이스리프트 공개...판매 부진 벗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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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4, 2019, 11:08:15

2008년 출시 이후 페이스리프트만 두 번째…7월 322대 그쳐
넓은 전면 그릴·풀 LED 헤드램프 등 큰 폭 변화..내달 출시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기아자동차는 대형 SUV ‘모하비’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의 외관 디자인을 공개했다. 지난 2008년 출시 후 풀체인지(완전변경) 소식이 없는 모하비는 2016년에 이어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했다.

 

앞서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선보였던 기아차는 양산모델인 ‘모하비 더 마스터’를 14일 공개했다. 오는 9월 신형이 출시되는 모하비는 팰리세이드, G4 렉스턴, 트래버스 등과 경쟁하는 대형 SUV다. 풀체인지 주기가 긴 프레임보디 모델의 특성상 지난 11년간 두 차례 페이스리프트만 거치게 됐다.

 

모하비 더 마스터의 전면부는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볼륨감 있는 후드 캐릭터라인, 독특한 주간주행등, 첨단 이미지의 풀 LED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통일감 있는 리어 램프, 듀얼 트윈팁 데코 가니쉬, 모하비 전용 엠블럼 등이 적용됐다.

 

 

한편, 기존 모하비는 노후화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어온 모델이다. 지난 7월 모하비의 판매량은 322대에 그쳐, 전년 동월 대비 40.8%나 급감했다. 올해 1~7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71.6% 감소한 1552대에 머물렀다.

 

반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현대차 팰리세이드의 올해 누적 판매량은 3만 5162대에 달한다. 모하비와 동일한 프레임보디를 쓰는 쌍용차 G4 렉스턴도 올해 7135대를 기록해 매달 1000대 안팎으로 꾸준히 판매됐다.

 

기아차는 신차급으로 바뀐 신형 모하비를 통해 국내 대형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모하비는 정통 SUV로서의 본질적인 특징을 갖추고 독자적인 브랜드 자산을 이어왔다”며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성을 갖추고 고객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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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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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소형 모듈 원자로 탑재 ‘MSR 추진 LNG운반선’ 세계 첫 인증

삼성중공업, 소형 모듈 원자로 탑재 ‘MSR 추진 LNG운반선’ 세계 첫 인증

2025.09.09 09:58:1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은 오는 1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가스텍(Gastech) 2025'에서 소형 모듈 원자로를 탑재한 '용융염원자로(MSR) 추진 17만4000㎥급 LNG운반선'의 기본 인증 (AiP)을 받는다고 9일 밝혔습니다. 미국 선급(ABS)과 라이베리아 기국으로부터 세계 첫 공인을 받는 'MSR 추진 LNG운반선'에는 삼성중공업과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개념 설계를 수행한 MSR이 추진 동력으로 사용됩니다. MSR 방식은 핵연료와 냉각재를 일체화한 용융염(액체 핵연료)을 사용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이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가스텍 2025 행사 기간 중 삼성중공업은 다양한 친환경 디지털 융합 솔루션 기술 인증을 다수 획득하며 조선 ∙ 해양분야 앞선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우선 노르웨이 선급(DNV)으로부터 선체 크기를 최적화하고 단열 성능을 개선한 '8만㎥급 액화수소 운반선' 인증을 받았스며 오는 10일에는 영국 선급(LR)에서 '풍력보조추진장치 탑재 LNG운반선'에 대한 인증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글로벌 5개 선급이 15MW급 부유식 해상풍력 하부 구조물인 '스냅 윈드 플로트(Snap Wind Float)'를 인증할 예정입니다. 스냅 윈드 플로트는 모듈화된 브레이스 (Brace, 판형 보강재)를 컬럼(기둥) 사이에 삽입하는 독창적 방식을 적용해 해상풍력 구조물의 시공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향후에도 싱가포르 선사인 '이스턴 퍼시픽 쉬핑(EPS)'과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선박 주요 장비의 성능 관리 및 예지 보전 기능을 제공하는 'DT-SLM'(선박 생애주기 관리 솔루션) 적용 협약을 10일 체결하고 선박 디지털 제품을 더욱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장해기 삼성중공업 기술개발본부장(부사장)은 "가스텍 2025에서 삼성중공업의 차세대 에너지 밸류 체인과 친환경, 디지털 트랜지션 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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