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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가성비 앞세운 ‘미 밴드 4’ 등 신제품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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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0, 2019, 14:08:45

미(Mi) 스마트 밴드4’·‘미(Mi) 에어 닷(Air Dots) 청춘 판’ 등 공개
경쟁사 절반 이하 가격으로 공세적 책정..이달 쿠팡·위메프 정식판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샤오미가 가성비로 무장한 신제품 4종을 국내에 출시한다.

 

샤오미는 20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마트 워치 ‘미(Mi) 스마트 밴드4’와 무선 이어폰 ‘미(Mi) 에어 닷(Air Dots) 청춘 판’ 등 웨어러블 기기와 케리어 가방인 ‘러기지 20º’을 이달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샤오미 제품들은 가성비가 강점이다. 경쟁사 제품과 비슷한 품질임에도 가격은 절반 이하다. 발표를 맡은 스티븐 왕(Steven Wang) 샤오미 동아시아 지역 총괄 매니저(General Manager)는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 스마트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 공개된 미 스마트 밴드4는 샤오미를 대표하는 스마트 워치 라인업 신제품이다. 애플이나 삼성전자 제품과 달리 피트니스·건강기록 용도에 특화된 제품이다. 스포츠 모드에는 기존 달리기·자전거 등에 더해 수영 기록 측정이 추가됐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거리와 시간, 칼로리 소모량, 운동 속도 등을 측정한다. 수영을 할 때는 수영 효율성을 재는 수치인 스월프(swolf)도 나타낸다. 이에 더해 수면 모니터링, 심박 수 추적을 지원해 건강 기록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스포츠 기능을 강조한 만큼 하드웨어 성능도 높아졌다. 5 ATM 방수를 지원하며 최대 20일 배터리 수명을 보장한다. 샤오미 Mi Fit 애플리케이션과 동기화하면 스마트폰에 기록이 표시된다.

 

신제품은 시리즈 최초로 컬러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화면이 39.9% 커지고 밝기가 강해져 야외 운동 중에도 화면이 또렷이 나타나도록 제작했다. 이 밖에 음악 제어, 알람 확인 등 기본적인 스마트 워치 기능도 유지됐다.

 

국내 발매 가격은 3만 1900원이다. 비슷한 사양을 가진 핏비트(Fitbit) 제품이 10만 9000원임을 고려하면 30% 수준에 불과하다. 미 스마트 밴드4는 이날부터 쿠팡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해 오는 23일 정식판매를 시작한다.

 

 

스마트 워치와 함께 공개된 웨어러블 기기는 무선 이어폰이다. 미 에어닷 청춘판은 최대 10시간 연속 재생, 자동 페어링, 터치 조작을 이용해 음악을 재생하거나 음성 비서를 부르는 등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과 비슷한 기능을 갖췄다.

 

최대 강점은 가성비로 이 제품은 국내에 3만 9900원에 출시된다. 오는 23일부터 쿠팡과 위메프에서 정식판매를 시작한다.

 

샤오미는 이날 웨어러블 기기와 함께 케리어 가방 신제품도 공개했다. ‘메탈 케리 온 러기지 20º’과 ‘러기지 클래식 20º’제품이다. 메탈 케리 온 러기지 20º은 외장을 알루미늄으로 처리한 제품이다. 일반 알루미늄 여행용 가방이 100만 원이 넘는 고가지만, 샤오미 제품은 19만 9000원에 출시된다.

 

러기지 클래식 20º은 독일에서 수입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가 외장에 쓰였다. 가격은 6만 9900원이다. 여행용 가방 가방 신제품은 오는 31일 쿠팡에서 정식판매된다.

 

스티븐 왕 총괄 매니저는 “샤오미는 좋은 제품을 정직한 가격에 판매하겠다는 기업 철학을 갖고 있다”며 “투명한 가격 책정 정책으로 한국 시장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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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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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2025.08.20 15:27:4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시대 가속화를 위해 핵심 협력사들과 최신 기술 표준 및 SW 개발 체계를 공유하며 협력 기반 강화에 나섭니다. 현대차그룹은 경기도 판교 소프트웨어드림센터에서 ‘Pleos SDV 스탠다드 포럼’을 열고 협력사들과 최신 SDV 기술 표준과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를 공유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현대모비스, 현대케피코, 보쉬, 콘티넨탈, HL만도 등 58개사 엔지니어들이 참석했는데요. 행사는 하드웨어 중심 공급망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프트웨어 중심의 유연한 협력 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습니다. SDV는 하드웨어가 완성되는 시점에 기능이 고정되는 기존 차량과 달리 차량 출고 후에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기능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의 양산을 위해서는 표준화된 협력 체계가 필요합니다. 포럼에서는 ▲차량 개발 방식 전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아키텍처 [CODA] 적용 ▲Pleos Vehicle OS ▲Plug & Play 표준화 구조 ▲통합 개발 도구체계 등 5개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이는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에서 발표한 방향성을 구체화한 것입니다. 특히 협력사들이 자사 개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가 소개됐습니다. 이 체계는 사양 정의부터 기능 검증, 이슈 및 산출물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보안을 유지한 채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표준화된 개발 환경이 도입되면 각 협력사의 제어기 개발 역량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소프트웨어 품질과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기존 수직적 공급망을 수평적 협력 구조로 바꾸고, 향후 SDV 대규모 양산을 뒷받침하는 핵심 인프라가 될 전망입니다. 송창현 현대차·기아 AVP본부장은 “SDV 구현에는 핵심 파트너 간 긴밀한 협력과 표준화된 개발 체계 확산이 필수”라며 “지속적인 기술 표준 배포를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를 통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차량용 앱 생태계 및 글로벌 파트너십 계획을 공개하며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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