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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가성비 앞세운 ‘미 밴드 4’ 등 신제품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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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0, 2019, 14:08:45

미(Mi) 스마트 밴드4’·‘미(Mi) 에어 닷(Air Dots) 청춘 판’ 등 공개
경쟁사 절반 이하 가격으로 공세적 책정..이달 쿠팡·위메프 정식판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샤오미가 가성비로 무장한 신제품 4종을 국내에 출시한다.

 

샤오미는 20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스마트 워치 ‘미(Mi) 스마트 밴드4’와 무선 이어폰 ‘미(Mi) 에어 닷(Air Dots) 청춘 판’ 등 웨어러블 기기와 케리어 가방인 ‘러기지 20º’을 이달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샤오미 제품들은 가성비가 강점이다. 경쟁사 제품과 비슷한 품질임에도 가격은 절반 이하다. 발표를 맡은 스티븐 왕(Steven Wang) 샤오미 동아시아 지역 총괄 매니저(General Manager)는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 스마트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 공개된 미 스마트 밴드4는 샤오미를 대표하는 스마트 워치 라인업 신제품이다. 애플이나 삼성전자 제품과 달리 피트니스·건강기록 용도에 특화된 제품이다. 스포츠 모드에는 기존 달리기·자전거 등에 더해 수영 기록 측정이 추가됐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거리와 시간, 칼로리 소모량, 운동 속도 등을 측정한다. 수영을 할 때는 수영 효율성을 재는 수치인 스월프(swolf)도 나타낸다. 이에 더해 수면 모니터링, 심박 수 추적을 지원해 건강 기록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스포츠 기능을 강조한 만큼 하드웨어 성능도 높아졌다. 5 ATM 방수를 지원하며 최대 20일 배터리 수명을 보장한다. 샤오미 Mi Fit 애플리케이션과 동기화하면 스마트폰에 기록이 표시된다.

 

신제품은 시리즈 최초로 컬러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화면이 39.9% 커지고 밝기가 강해져 야외 운동 중에도 화면이 또렷이 나타나도록 제작했다. 이 밖에 음악 제어, 알람 확인 등 기본적인 스마트 워치 기능도 유지됐다.

 

국내 발매 가격은 3만 1900원이다. 비슷한 사양을 가진 핏비트(Fitbit) 제품이 10만 9000원임을 고려하면 30% 수준에 불과하다. 미 스마트 밴드4는 이날부터 쿠팡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해 오는 23일 정식판매를 시작한다.

 

 

스마트 워치와 함께 공개된 웨어러블 기기는 무선 이어폰이다. 미 에어닷 청춘판은 최대 10시간 연속 재생, 자동 페어링, 터치 조작을 이용해 음악을 재생하거나 음성 비서를 부르는 등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과 비슷한 기능을 갖췄다.

 

최대 강점은 가성비로 이 제품은 국내에 3만 9900원에 출시된다. 오는 23일부터 쿠팡과 위메프에서 정식판매를 시작한다.

 

샤오미는 이날 웨어러블 기기와 함께 케리어 가방 신제품도 공개했다. ‘메탈 케리 온 러기지 20º’과 ‘러기지 클래식 20º’제품이다. 메탈 케리 온 러기지 20º은 외장을 알루미늄으로 처리한 제품이다. 일반 알루미늄 여행용 가방이 100만 원이 넘는 고가지만, 샤오미 제품은 19만 9000원에 출시된다.

 

러기지 클래식 20º은 독일에서 수입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가 외장에 쓰였다. 가격은 6만 9900원이다. 여행용 가방 가방 신제품은 오는 31일 쿠팡에서 정식판매된다.

 

스티븐 왕 총괄 매니저는 “샤오미는 좋은 제품을 정직한 가격에 판매하겠다는 기업 철학을 갖고 있다”며 “투명한 가격 책정 정책으로 한국 시장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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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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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2025.06.09 10:36: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백화점 리더들이 더현대 서울에 모여 '유통의 미래'를 논의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백화점협회(IADS)는 오는 10일 현대백화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IADS 정례 CEO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IADS가 한국에서 콘퍼런스를 여는 것은 1928년 창설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콘퍼런스는 미국 블루밍데일즈,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독일 브로이닝어, 스위스 마노르 등 IADS 회원사 9개국 백화점 CEO와 경영진이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더현대 서울의 공간·콘텐츠 전략 등 현대백화점의 리테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유통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IADS는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 분석과 백화점 포맷 연구를 위해 설립된 민간 협의체입니다. 각국을 대표하는 단 한 개의 백화점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만장일치로만 신규 회원이 승인됩니다. 이번 한국 방문은 회원국 외 개최라는 원칙을 깨고 결정된 것으로, 현대백화점에 대한 회원사들의 요청이 반영된 결과라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캄심 라우 IADS 회장은 "이번 CEO 콘퍼런스 공동 개최는 백화점 산업의 혁신과 우수성, 글로벌 차원의 소통에 대한 양측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현대백화점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아시아 리테일 시장의 변화 흐름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캄심 라우 회장이 공동 좌장을 맡아 더현대 서울을 포함한 ‘더현대 2.0’ 전략,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백화점·아울렛·미술관 복합모델 ‘커넥트현대’, AI 카피라이터 ‘루이스’ 등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계획입니다. 콘퍼런스에 앞서 참석자들은 요청에 따라 더현대 서울 내 12미터 높이의 ‘워터폴가든’, 3300㎡(1000평) 규모의 ‘사운즈포레스트’, MZ전문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등 대표 콘텐츠 공간을 둘러보며 현대백화점의 공간 기획 역량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현대백화점이 제시하는 공간·테크·콘텐츠 중심의 리테일 혁신이 이번 CEO 콘퍼런스를 통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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