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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씽큐’ 앱에 음성인식 기능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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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3, 2019, 10:08:26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와이파이 연동 제품 음성 제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에서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조작할 수 있게 된다.

 

LG전자가 23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LG 씽큐’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스마트폰으로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서비스다. 다음 달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올해 말까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가전제품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국내 가전업체 중 처음으로 가전 관리 앱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했다. 앱을 활용하면 가전제품 제어에 더해 제품 상태나 고장 여부를 파악할 수 있고 생활 팁을 얻을 수 있다.

 

 

씽큐 앱에 가전제품을 등록하고 앱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마이크를 누르면 음성인식 상태가 된다. 이때 “에어컨 켜줘”나 “공기청정기 바람 강풍으로 바꿔줘”라고 말하면 가전제품이 작동한다.

 

또한 “제습기 현재 습도 알려줘” 혹은 “남은 세탁 시간 알려줘” 등 명령어도 인식한다. “실내 습도는 50%입니다”, “10분 남았습니다”라고 대답해준다. 생활 팁이 궁금할 때 “공기청정기 듀얼 청정이 뭐지?”나 “세탁기에 세제 얼마나 넣어야 돼”라고 물으면 원하는 내용이 앱에 표시된다.

 

LG전자는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러한 가전 관리 앱 기능 강화에 맞춰 기존 앱 명칭이었던 ‘LG 스마트씽큐’를 오는 10월부터 ‘LG 씽큐 앱’으로 변경한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 출시하는 생활가전 제품에 무선인터넷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홈 인프라 확대에 투자해왔다. 스마트폰, 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 기기 등을 가전과 연결해 스마트홈 생태계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홈사업담당 전무는 “고객이 가전을 편리하게 쓰며 스마트홈을 경험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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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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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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