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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포스 나우’를 내 손안에서...LGU+, 150여종 게임 모바일로 즐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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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7, 2019, 14:08:45

다운로드 없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소개..고사양 게임을 스트리밍으로 가능해

 

“올해 1월 CES에서 AR과 VR 등 5G 서비스를 접하면서 전세계에서 그래픽을 제일 잘하는 회사와 손잡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차게 문을 두드렸고, LG유플러스에서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영광입니다.”

 

5G와 게임이 만났다. 국내 게이머들은 게임 전용 PC를 이용하지 않고, 5G 네트워크를 이용해 손 안에서 언제든지 150여종의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클라우드 기반이기 때문에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G 서비스를 공격적으로 확대하며, 보조금 경쟁에서 서비스 경쟁을 주도하고 있다. 이상민 LG유플러스 전무는 “지포스 나우를 오직 LG유플러스 고객 만이 즐길 수 있어 5G 핵심서비스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왜 LG유플러스로 가야하는지 고객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LG유플러스 지포스 나우 서비스 출시 관련 질의응답이다.

 

  1. 5G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선 속도가 중요한데, 아직 네트워크가 원활하지 않다. 속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은? 엔비디아는 LG유플러스와 단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가? LG유플러스는 향후 구글, MS 등과 협업도 계획하나?

이상엽 상무- 경쟁사의 경우 MEC를 통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LG유플러스는 현재 검토 중에 있다. 현재 5G망을 통해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속도 관련)문제가 없다고 본다.

 

김승규 엔비디아 대표- LG유플러스의 가지고 있는 신뢰성 등을 고려해 (LG유플러스) 5G 네트워크망을 통해 서비스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파트너십 확장 관련해서 우선 세계 최초로 LG유플러스와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집중하겠다. 향후 계획에 대해선 언급하기 어렵다.

 

2. 정확한 출시일은 언제인가? 10일 31일까지 무료 제공이고, 이후엔 유료 전환 계획인데, 요금 수준은?

 

손민선 담당- 정확한 출시일은 곧 공개될 예정이다. 요금은 아직 조율 중이다. 지포스 나우 글로벌 유료화 일정이 있고, 구독형 서비스도 출시될 예정이라 상황을 봐야 한다. 또 무료체험 기간 동안 고객이 어떻게 쓰는지 보고 결정할 예정인데, LG유플러스 가입자엔 분명히 혜택이 있다.

 

3. 학생들이 모바일 게임을 하게 되면, 학부모로는 불안감이 생긴다. 타깃 연령층과 직업군별로는? 요금 지불 정책은?

 

손민선 담당- 게임 중독 문제에 대해선 사회적 이슈로 인해 현재 19세 미만은 가입할 수 없게 돼있다. 성인들이 가입할 수 있다. 첫번째 타깃층은 게임을 열심히 하고 싶은데, PC를 사는데 제약이 있는 20대 남성이다. 다른 타깃층은 예전에 대학교때 게임을 즐겨 했는데, 결혼하고 아이 낳으면서 게임을 잊은 분들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나도 한 번 해볼까하는 30~40대 돌아온 게이머들이다. 또 게임은 온라인상 무료 제공은 무료이고, 유료 게임은 별도 구매를 해야 한다.

 

4. 고사양 그래픽이 스트리밍되면 데이터가 많이 소모될 것 같은데, 따로 대책이 있나?

 

김준형 상무- 게임을 그래픽으로 만들어서, 동영상으로 보내, 스트리밍되는게 핵심이다. 고해상도에서는 30 mbps, 저해상도는 10 mbps정도다. 현재 5G 서비스인 VR이나 AR보다 훨씬 무겁진 않다. 5G 고객이라면 현재 제공되는 (요금) 팩키지 안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다.

 

5. 아까 시연을 해보니, 약간의 지연이 느껴졌다. 네트워크 최적화가 이뤄지지 않아서 그런건가?

 

손민선 담당- 상황에 따라 약간의 지연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엔비디아가 바로 화질을 높여준다. 간헐적으로 발생할 수 있긴 해서 지속적으로 최적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김승규 대표- 서버 사양은 최신 버전으로 RTX를 사용한다. 지금 상황에서 느끼는 지연은 서버 자체의 그래픽 처리 속도가 느려서 그런건 아니다. 클라우드 랜더링, 인코딩 기술, 트랜스퍼런싱, 데이터 등 복잡하게 얽혀 있어 그 문제에 대해 살펴봐야한다. 다만, 장착된 서버의 성능 문제는 아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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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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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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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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