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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비 엇갈린 건조기...LG ‘트롬’ 주춤 속 삼성 ‘그랑데’ 판매율 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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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8, 2019, 18:08:27

전체 의류건조기 성장 둔화 속 삼성전자 그랑데 8월 판매율 1월보다 3배 증가
LG전자 트롬건조기, 자동세척기능 문제로 판매 저조..소보원, 조사결과 발표 예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올 여름 건조기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희비가 엇갈렸다. 그 동안 건조기 시장에서 LG트롬이 점유율 1위를 유지해 왔는데, 최근 자동세척기능 문제로 소비자와 갈등을 빚으면서 판매가 주춤하기 때문이다. 그 사이 삼성전자의 건조기 판매량이 기존보다 3배 늘어나며 순항하고 있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8월 건조기 판매실적이 1월과 비교해 약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조기 판매 비수기인 여름철에도 판매량이 늘어나면서 계절적 요인에 구애받지 않고, 판매 호조를 보인 것으로 분석했다.

 

◇ 삼성 ‘그랑데’ 연초 대비 판매량 3배 증가..해외 호평도 이어져

 

 

삼성전자 건조기 ‘그랑데’의 최근 3개월 동안 판매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건조기 판매량이 비교적 높은 겨울과 비교해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 특히 6월~8월까지 그랑데 판매량은 1월보다 3배 가량 증가했다. 특히 7월 판매량은 최고치를 기록했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에 대한 해외 매체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제품 평가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은 삼성 건조기가 표준, 소량·쾌속, 이불, 섬세 의류 건조 등 전 코스에서 완벽한 건조 결과를 보였다고 호평했다. 또 ‘에어살균’, ‘구김방지’ 등 기능 설정이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Bixby)를 통해 음성인식으로 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미국 리빙 전문지 ‘더 스프루스(The Spruce)’는 ‘2019년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9선’에서 삼성 건조기와 세탁기를 종합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건조기 디자인과 기능에 대한 호평도 나왔다. 대용량 건조 기능을 갖췄음에도 좁은 세탁실이나 장 안에 세트로 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는 점과 12가지 건조 기능과 온도 조절 옵션도 장점으로 꼽혔다.

 

◇ LG트롬, 먼지 사태로 소비자 ‘뭇매’..29일 대책 발표 예정

 

 

LG전자는 올해 여름 건조기 판매에 고전을 면치 못 하고 있다. 지난 5월 LG트롬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의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먼지를 유발한다는 소비자 지적이 제기된 이후 건조기 먼지 사태가 걷잡을 수 없는 속도로 퍼져 나갔다. 소비자원에 수 천건 이상 민원이 접수된 데 이어 청와대 청원게시판에도 LG트롬 건조기에 대한 민원글이 쇄도했다.

 

LG전자는 “건조기 자체 문제는 아니다”고 해명했지만, 이번 건조기 먼지 사태 이후 휘청거리고 있다. 건조기 시장 점유율 90%에 육박했던 LG트롬의 올 여름 판매가 급감한 것으로 전해졌다. LG트롬 건조기 판매가 저조하면서 전반적인 건조기 시장이 둔화됐다.

 

한 유통채널 관계자는 “올해 여름 LG트롬 건조기 판매가 굉장히 저조한 편이어서 전반적인 건조기 시장이 둔화됐다”며 “다만, 삼성전자 건조기가 치고 올라오면서 LG와의 점유율을 상당히 좁혔다”고 말했다.

 

LG전자 내부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하반기 LG전자는 새로운 모델의 건조기를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콘덴서 자동세척 사태가 확산되면서 출시일을 확정하지 못 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LG전자가 8월 중으로 건조기 신모델을 내놓을 예정이었지만, 일정을 돌연 연기했다”며 “내달 중으로 결정되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한국소비자원은 LG전자 건조기 콘덴서 자동세척 사태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 중이다. 29일경 소보원은 LG전자 건조기 문제점과 개선책을 내놓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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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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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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