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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성수 신임 금융위원장 “금융안정 바탕으로 혁신·포용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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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9, 2019, 18:09:09

9일 정부 서울청사서 취임식..“가계부채 하향 안정화·파생상품 판매 규제 강화할 것”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대내외 불안요인에 대응해 금융시장 안정을 굳건히 지켜나가겠다.” 은성수 신임 금융위원장은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을 통해 “금융시장의 안정 없이는 그 어떤 금융혁신이나 포용금융도 연목구어에 지나지 않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에 대한 대출 만기연장과 신규 자금지원 등 금융지원을 차질없이 집행하는 동시에 가계부채 증가세의 하향 안정화 등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다.

 

은 위원장은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금융 역할 확대도 제시했다. 미래성장성 위주로 여신심사체계를 개편하고, 일괄담보제도의 도입과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모험・벤처자본을 공급하는 자본시장이 본연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자본시장 혁신과제도 신속히 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금융회사가 혁신기업을 지원하면서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고의·중과실이 없으면 면책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은 위원장은 포용적 금융도 강조했다. 서민‧취약 계층에 대한 정책서민금융과 중금리대출 등 자금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금융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겠다는 설명이다.

 

특히 은 위원장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DLS 등 파생금융상품과 관련해서는 관련제도를 꼼꼼히 살펴보고 소비자보호에 미흡한 점이 있다면 판매규제 강화 등 필요한 제도 개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금융산업의 혁신도 가속화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는 “다양한 혁신서비스를 출현시키기 위해 금융규제 샌드박스 운영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신용정보법 개정도 적극 지원해 원활한 데이터 유통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금융소비자, 금융회사 등 시장 구성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길 바란다”며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야 할 금융감독원과도 긴밀히 소통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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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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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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