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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추석 선물용 세대별 스마트폰 추천 모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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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2, 2019, 09:09:00

시니어 ‘갤럭시 와이드4 VIVA에디션’..2G에서 전환 시 혜택 제공
80만 원대 저렴한 ‘갤럭시 A90 5G’..고성능·대용량 배터리 갖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텔레콤이 추석을 맞아 가족에게 선물할만한 세대별 스마트폰 3종을 추천한다.

 

◇ 시니어 선호도 높은 29만 원대 중저가·대화면 스마트폰

 

SK텔레콤은 부모님 세대에게 맞는 스마트폰으로 ‘갤럭시 와이드4 VIVA 에디션’ 을 꼽았다. 11일 출시된 이 제품은 출고가 29만 9200원이다. 6.4인치 대화면이 특징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전작 ‘갤럭시 와이드3’ 구매 고객 중 50대 이상이 65%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저가형 임에도 대화면을 탑재한 점이 50대 고객 선호를 이끌었다고 SK텔레콤은 분석했다.

 

갤럭시 와이드4 VIVA에디션은 6.4인치 인피니티 V디스플레이, 800만·1300만 화소 전·후면 카메라, 32GB 내장 메모리 등이 탑재됐다. UI와 UX도 시니어 맞춤형으로 글자 크기를 키웠다. 시계와 건강 등 자주 쓰는 애플리케이션과 위젯을 배경화면에 배치했다.

 

이에 더해 ‘VIVA 메뉴’가 신설됐다. 음원 300개가 기본 저장된 ‘VIVA 뮤직’, ‘두뇌훈련’과 ‘사자성어게임’ 등을 데이터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1일 공시된 지원금을 기준으로 ‘세이브’ 요금제에 가입하면 7만 원을 지원해 22만 9200원에 살 수 있다. 구성품으로 다이어리케이스를 준다.

 

◇ 2G폰에서 3G·LTE·5G 전환 시 구매 지원금과 요금할인 혜택 제공

 

 

SK텔레콤은 지난 2월 말부터 2G 가입자가 3G·LTE·5G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K텔레콤이 준비한 서비스 전환 혜택은 두 가지로 이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단말 구매 지원금 30만 원과 24개월간 월 요금 1만 원 할인 ▲24개월간 월 사용 요금제 70% 할인 등이다. 결합 할인이나 복지 할인은 중복 적용된다.

 

약정 없이 서비스를 전환하려면 단말 구매 지원금 30만 원과 24개월간 월 요금 1만 원 할인 혜택을 선택하고 지정된 LTE폰 중 하나로 교체하면 된다. 삼성갤럭시폴더2, LG스마트폴더, LG폴더 등이 대상이다.

 

SK텔레콤은 2G 가입자가 서비스를 전환할 때 2G 요금제 7종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입 후에는 요금제를 바꾸지 않는 이상 계속 쓸 수 있다. 2G 요금제는 데이터 소진 시 데이터 차단 기능이 기본 적용된다.

 

SK텔레콤은 “2G 가입자가 서비스를 전환할 때에도 기존에 갖고 있던 레인보우포인트를 계속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며 “각종 결합할인이나 장기고객 혜택도 변경 없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2030세대 겨냥한 ‘갤럭시 A90 5G’..80만 원대 저렴한 5G 스마트폰

 

 

SK텔레콤은 2030세대가 ‘갤럭시 A90 5G’를 선호할 것으로 예상했다. 6.7인치 인피니티U디스플레이에 전면 3200만 화소, 후면 트리플 카메라(4800만·500만·800만 화소)를 탑재했다. 심도, 광각, 초광각 촬영을 지원한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855가 들어간다. 저장용량은 128GB이며 배터리 용량은 5400mAh로 넉넉한 편이다.

 

출고가는 89만 9800원이다. 11일 공시된 지원금을 기준으로 ‘5GX 프라임’ 요금제를 이용하면 36만 4000원을 지원받아 53만 5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청소년에게는 ‘갤럭시 A40’을 추천했다. 이 제품은 5.9인치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전면 2500만 화소 카메라와 삼성페이를 지원한다. 두께는 7.9mm이며 무게는 140g이다.

 

이 제품은 출고가 39만 9300원이다. 11일 공시된 지원금을 기준으로 ‘안심 2.5G’ 요금제를 이용하면 지원금 11만 6000원을 제공받아 28만 3300원에 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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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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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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