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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광그룹 금융계열사, 어린이 경제교실 ‘쿠키런’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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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0, 2019, 10:09:33

학생들 직접 쿠키 만들고 판매하며 경제원리 습득..올해부터 전국으로 확대

 

흥국생명과 흥국화재 등 태광그룹 금융계열사는 오는 21일부터 비영리 교육기관인 JA Korea와 함께 어린이 기업가 프로그램 ‘쿠키런(Cookie Learn)’을 전국으로 확장해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일일 쿠키 가게 사장님이 돼 직접 쿠키를 만들고 이를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활동(광고물 제작과 홍보)도 진행하게 된다. 또 참여한 학부모들에게 쿠키를 판매하고 가상의 수익금을 기부, 저축하며 경제원리를 배우고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서울에서 진행된 쿠키런 경제교육은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끌었다. 이에 올해 하반기에는 서울과 함께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5개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쿠키런은 오는 21일 대전, 부산지역을 시작으로 12월 7일까지 총 32회에 걸쳐 진행된다. 전국의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 1000여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신청은 각 회차별 2주 전부터 JA Korea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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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철 기자 jc@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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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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