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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10일부터 SNS 인싸템 ‘UFO캔디’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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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7, 2019, 16:10:20

기존 거봉젤리·색종이과자 등도 인기..“유튜브 등 1인 미디어 영향 높아져 관련 상품 판매 증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24가 유튜브 등 SNS상에서 유행하는 인기 제품을 도입해 경영주 매출 증대에 힘쓰고 있다.

 

이마트24는 오는 10일부터 최근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명 ‘UFO캔디’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UFO캔디는 유튜브에서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소리) 영상, 먹방 영상으로 유명한 캔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벨기에의 ‘아스트라 스위트(ASTRA SWEETS)’사에서 제조한 것으로, ‘오리지널 유에프오 사우어캔디’(50g)가 정식 명칭이다. 가격은 3800원이다.

 

알록달록한 색상의 비행접시 모양 과자 안에 새콤달콤한 분말캔디가 들어있는 독특한 형태다. 쌀 과자와 비슷한 식감으로 씹었을 때 재미있는 소리가 나고, 중독성 있는 맛 때문에 SNS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UFO캔디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 ‘우주캔디 저도 먹어봤어요’ 등 온라인 상에서는 UFO캔디 구입처를 묻거나 이 제품을 구입해 먹어봤다는 후기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온라인상에서 UFO캔디의 화제성을 확인하고, 발 빠르게 도입해 판매한다.

 

이마트24는 UFO캔디 외에도 젊은 고객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SNS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간식류 제품을 적극 도입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달 26일부터 판매한 거봉젤리는 출시 직후 단숨에 젤리 카테고리 내 5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거봉젤리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젤리 상품으로, 먹는 방법이 독특하다. 케이스 안에는 커다란 거봉 모양의 젤리 4개가 들어있고, 제품에 동봉된 이쑤시개를 이용해 상품의 포장재를 터뜨려 내용물인 젤리를 섭취할 수 있다. 젤리는 100% 포도와 거봉이 들어간 과채주스로 만들어졌으며 가격은 3500원이다.

 

색종이과자도 SNS상에서 큰 화제를 모은 상품으로 이마트24에서 판매 중이다. 종이처럼 얇은 모양 때문에 붙여진 이름으로, 정식 상품명은 ‘웨이퍼페이퍼’(독일산)다.

 

색종이과자는 뻥튀기처럼 바삭한 식감이 강해 ASMR 유튜버들 사이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꼽힌다. 또한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듣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마트24는 지난 달 26일부터 색종이과자 판매를 시작한 후 지금까지 수입과자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 팀장은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 1인 미디어의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SNS상에서 이슈가 되는 재미있고 독특한 상품을 보고 호기심에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도입해 경영주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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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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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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