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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북미 모바일 게임대회에 ‘듀얼 스크린’ 공식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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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7, 2019, 09:10:22

‘ESL모바일오픈 시즌3 대회’..결승전에서 LG전자 스마트폰 사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최근 북미에 출시된 신형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는 듀얼 스크린 기능을 알리고자 북미 게임 대회를 후원한다.

 

LG전자는 e스포츠 단체 ESL(Electronic Sports League)이 17일(현지 시간) 주최하는 모바일게임 대회 ‘ESL모바일오픈 시즌3’를 공식 후원한다고 이날 밝혔다. 결승전에 출전한 선수들은 LG전자 G8X(국내명V50S)와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게 된다.

 

북미에서 열리는 e스포츠대회를 후원하는 스마트폰 제조사는 LG전자가 처음이다. 대회는 다음 달 15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결승전까지 4주 동안 진행된다.

 

 

예선은 미국 전역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모바일게임 ‘배틀그라운드’, ‘클래시오브클랜’, ‘아스팔트9’이 종목으로 선정됐다. 결승전은 유튜브나 트위치 등 라이브방송 플랫폼에서 전 세계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LG전자는 결승전 현장에 전시부스를 마련해 G8X와 듀얼 스크린을 전시한다.

 

듀얼 스크린은 화면을 연결해 두 가지 앱을 구동하는 ‘동시 사용’과 앱 유저인터페이스(UI)를 두 화면에 걸쳐 확장하는 ‘분리 사용’ 기능이 있다. 여러 작업을 한 번에 하는 멀티 태스킹을 지원한다.

 

듀얼 스크린으로 두 화면을 연결해 게임패드와 플레이화면으로 나누는 ‘LG 게임패드’ 기능도 있다. ‘나만의 게임패드’ 기능은 조작버튼 종류, 위치, 크기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다.

 

폴 브루어(Paul Brewer) ESL 브랜드파트너십 수석 부사장은 “LG전자는 e스포츠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이고 선수와 팬 모두가 경험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는 글로벌 브랜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주완 LG전자 북미법인대표 부사장은 “G8X와 듀얼스크린은 몰입감 높은 모바일게임 사용자경험을 제공한다”며 “이번 후원으로 많은 고객이 듀얼 스크린이 가진 잠재력을 알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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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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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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